8월3일부터 22일까지

광주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이하 청활센터)가 광주시 서부교육지원청, 광주시 사회복지협의회, 광주시 자원봉사센터, 5개 자치구 지원봉사센터와 공동으로 여름방학 맞이 ‘청소년자원봉사 1Day(원데이)’를 운영한다.

30일 청활센터에 따르면, ‘청소년자원봉사 1Day’는 청소년이 봉사활동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자원봉사기관들이 봉사활동을 나누는 활동이다.

8월3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청소년자원봉사 1Day’는 코로나19를 골해 비대면 형태의 자원봉사 위주의 활동으로 진행된다. 참여는 사전신청자로 제한한다.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사전 신청 후 체험활동 키트를 수령하고, 신청기간에 zoom(줌)을 활용해 자원봉사 소양교육,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활동, 활동소감문 작성 등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방식이다.

체험활동을 통해 얻은 결과물은 신청기관에 제출하여 도움이 필요한 기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청소년자원봉사 1Day’는 국가자원봉사인증정보시스템 △e청소년 자원봉사 Dovol(www.youth.go.kr) △1365(www.1365.go.kr) △VMS(www.vms.or.kr)에서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운영프로그램 내용은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gjcenter.net)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 062-234-0755.

김은유 기자 metaphor@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