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 스토리_385]폭염 탈출 공유센터 프로그램
강사비 등 이웃 사랑 기부·후원 잇따라

강사비를 기부한 장화선 광주남구마을공동체협력센터 센터장.
강사비를 기부한 장화선 광주남구마을공동체협력센터 센터장.

폭염이 연일 계속되는 요즈음, 밖은 너무 너무 더운데요. 공유센터에서 시원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세 가지로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을 했습니다.

첫 번째는 ‘젤리 만들기’로 젤라틴의 성질을 이해하고 과일과 주스를 이용해 젤리를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목공 휘슬 만들기’로 나무를 이용해 직접 사포질을 해보고 나만의 휘슬을 만들어 보는 과정입니다. 세 번째는 ‘부채 만들기’인데 여름 필수 아이템으로 부채에 내가 원하는 그림도 그려보고 글씨도 넣어서 나만의 부채를 만들어 봅니다.

프로그램은 각각 신청을 하셔야 하고 재료 준비를 위해 사전 접수에 한해 참여하실수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광주 공유센터(062-714-1365)로 접수 및 문의 바랍니다.

다음은 광주재능기부센터를 통해 기부의 손길을 내민 분들의 기부소식입니다.

광주 남구 ‘마을공동체협력센터’ 장화선 센터장님께서 강의를 하시고 받으신 강사비 20만 원을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주셨습니다. 기부해주신 후원금은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광주 ‘소비자공익네트워크’ 손희정 대표님께서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금을 전해주셨습니다. 기부해주신 후원금은 꼭 도움이 필요한 분께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주도시철도공사’ 김형민 기획조정처장님께서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금을 기부해주셨습니다. 기부해주신 기부금은 형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이시며 ‘커스텀 엔터테인먼트’ 대표이신 한지성 감독님께서 광주재능기부센터를 통해 기부에 동참해주셨습니다. 한지성 감독님은 광주의 문화발전을 위해 주야로 노력하고 계시는 소중한 분이십니다. 기부해주신 기부금은 소중하게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광산구청 ‘사회적경제 일자리정책과’ 채와라 팀장님께서 광주재능기부센터를 통해 기부에 동참해주셨습니다. 채와라 팀장님은 광주재능기부센터의 후원회원으로 든든한 후원자이십니다.

도움이 필요한 사연을 접하시면 언제나 먼저 손을 내밀어주시는 마음 따뜻한 분이십니다. 기부해주신 기부금은 소중하게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립 나주병원’ 강성애 선생님께서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금을 기부해주셨습니다. 저희 광주재능기부센터에 대한 애정이 남 다른 분으로 어려운 형편에 계신 분들을 위한 기부에 선도적으로 앞장서고 계시는 고마운 분이십니다. 기부해주신 기부금은 소중하게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문화콘텐츠 전문기업 ‘퍼니브라운’ 최현호 대표님께서 광주재능기부센터에 20만 원을 기부해주셨습니다. ‘퍼니브라운’에서는 최근 광주재능기부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핸드폰 앱 ‘행동대장’을 통해 재능을 사고 팔 수 있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행동대장’ 앱을 깔고 설치를 하시면 재능을 바탕으로 하는 다양한 사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부해주신 ‘퍼니브라운’ 최현호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올해 60세인 김모(여) 씨는 오랫동안의 가정폭력 쉼터 생활을 마감하고 새로운 출발을 하려고 합니다. LH 매입임대 주택을 마련했지만 살림살이가 전무하다시피 합니다. 옷장, 세탁기, 냉장고, 가스레인지, 밥솥, 선풍기 등의 도움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가정에 컴퓨터가 없어서 온라인 수업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컴퓨터나 노트북을 기부해주실 분들은 연락바랍니다.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