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포털 ‘한의플래닛’서 11차 교육 성료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 활동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굚 청연한방병원이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한의사 보수교육’이 한의사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20일 청연한방병원(병원장 김지용)에 따르면 최근 한의학플랫폼 한의플래닛을 통해 개최한 11차 한의사 보수교육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한의학 포털 ‘한의플래닛(http://www.haniplanet.com)’은 9000여 명의 한의사 및 한의대생 등이 가입해 활동하는 한의약 전문 플랫폼이다.
이번 한의사 보수교육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온택트 교육이 중요해짐에 따라 전국 어디서나 공간적 제한 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진행됐다. 
300여명의 한의사가 참여한 이번 교육에서는 청연한방병원 설재욱 원장 (한방재활의학과 전문의, 한방재활의학과학회 학술이사)이 ‘보험 추나의 모든 것’굚 사랑채움한의원 공병희 원장(경기도 한의사회 약무이사)이 ‘보험 한약 잘 사용하기’를 주제로 한 강의를 진행해 임상 진료 현장에서 꼭 알아둬야할 한의학 정보가 공유됐다.
청연한방병원은 온라인 한의사 보수교육에 대한 한의계의 관심을 바탕으로, 올해  3회의 온라인 보수교육을 추가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오는 9월에 진행될 보수교육에서는 청연101한의원 차민기 한의사의 ‘임상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동작 분석’과 가천대학교 한의학과 이동헌 교수의 ‘통증질환에 사용 할 수 있는 본초의 작용기전’ 관련 강의가 예정돼 있다. 
청연한방병원 김지용 병원장은 “앞으로도 국내외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최신 한의학 지식을 한의계 전체와 공유하는 다양한 기회를 통해서 한의계 전체의 성장을 추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의사 보수교육은 보건의료인으로서의 자질향상에 필요한 의료 지식 및 정보 등을 적기에 습득해 국민의료서비스 향상에 기여토록 하기 위해 의료법 제30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20조에 의거, 청연한방병원이 대한한의사협회에서 위탁을 받아 협회 정관 및 보수교육 규정에 의거해 실시하고 있다.  
유새봄 기자 newbom@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