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 스토_387]홀로 생활 할머니 요청에 옷 담을 수납장 지원
기부 받은 에어컨 아동복지시설 전달

김모 할머니 방에 설치한 5단 서랍장.
김모 할머니 방에 설치한 5단 서랍장.

올해 80대의 김 모 할머님은 독거노인으로 홀로 살아가고 계십니다.

과거 결혼을 하고 부부생활을 이어갔는데 몇 년이 지나도 임신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본인은 건강하다고 생각을 했고 별다른 문제가 없었지만 임신이 되지 않자 시부모님과 남편의 구박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로 애를 낳지도 못하면서 시집을 왔냐고 하면서 온갖 핍박을 받으면서 가시방석 같은 나날들을 보내왔습니다. 결국에는 집을 나가라고 했고 이혼을 한 후로는 홀로 평생을 살아오면서 힘든 여생을 보냈다고 하셨습니다.

이제 나이가 들어 몸도 아프고 생계활동도 하지 못해 현재는 노인연금과 생계비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골다공증과 허리질병으로 인해 병원치료를 이어가고 있고 월세 15만 원짜리 방에서 쓸쓸한 노년을 보내고 있습니다. 갈수록 손에 힘이 없어져 무거운 것은 들 수가 없는데 고민이 하나 있으니 도와달라고 하셨습니다.

옷과 속옷을 갈아입으려고 5단 수납장을 열려고 하는데 오래되어 틀이 어긋나버려 문이 열리지 않아 사용을 할 수 없어서 옷을 꺼낼 수가 없는 관계로 옷 갈아입기가 힘이 드는데 수납장이 너무나도 필요하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강철구님과 장화선님, 손희정님의 후원금을 통해 수납장을 구입하여 설치를 해드렸습니다. 가능한 한 문을 여닫는데 힘이 들지 않는 수납장을 골라 설치를 했습니다.

서랍문을 열고 닫아보신 할머님은 이제는 손쉽게 속옷이랑 옷들을 갈아입을 수 있어서 너무나도 좋다고 하시면서 아무도 신경을 써주지 않는 늙은이의 소원을 들어줘서 고맙다고 하셨습니다. 할머님을 위해 5단 서랍장을 구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강철구님과 장화선님, 손희정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주)허니드론 최상희 대표님과 박형관 원장님께서 에어컨을 기부해주셨습니다. 기부해주신 에어컨은 모 아동복지시설에 전달을 해드렸습니다. 에어컨을 기부해주신 (주)허니드론 최상희 대표님과 박형관 원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상생마켓 참여하고 있는 "베짱이 공방"과 "은꽃" 에서 수익금을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주셨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기부에 동참하고자 기부해주신 "베짱이 공방" 과 "은꽃"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마마도터" 유 송 대표님께서 청소기와 전신거울, 그리고 접이식 교자상을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주셨습니다. "마마도터"에서는 자연을 담은 건강한 맛. 한국 전통의 다과를 만듭니다. 디저트 테이크 아웃 전문점으로 전통 디저트, 머랭 쿠키 등을 만들고 수업도 하는 공간입니다.

도라지 정과, 견과 쌀 강정, 촉촉 오란다, 대추칩, 수제청, 머랭 쿠키 등을 드실 수 있습니다.주소는 광주 남구 대남대로 85번길 2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마도터 유 송 대표님은 청년 창업자로서 우리나라 전통 디저트 등을 전문으로 하는 매장을 운영하면서 사업가로서의 꿈을 실현해나가고 있습니다.

자신은 사업도 중요하지만 나누고 함께 하는 기부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하면서 청년 창업자로서 꿈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물품을 기부해주신 "마마도터" 유 송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올해 60세인 김모(여) 씨는 오랫동안의 가정폭력 쉼터 생활을 마감하고 새로운 출발을 하려고 합니다. LH 매입임대 주택을 마련했지만 살림살이가 전무하다시피 합니다. 옷장, 세탁기, 냉장고, 가스레인지, 밥솥, 선풍기 등의 도움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가정에 컴퓨터가 없어서 온라인 수업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컴퓨터나 노트북을 기부해주실 분들은 연락바랍니다.

문의사항 (그 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