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 스토리](405)
광주시로부터 위탁, 영유아용품 교환·기부·배분
청년창업자들과 인공지능 활용 무인점포 개발 협약

광주재능기부센터가 광주시로부터 위탁 받아 운영하는 출산맘 나눔가게.
광주재능기부센터가 광주시로부터 위탁 받아 운영하는 출산맘 나눔가게.

광주재능기부센터가 ‘광주 출산맘 나눔가게’를 광주광역시로 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을 시작합니다.

‘출산맘 나눔가게’는 영유아용품을 물물교환하거나 기부를 받기도 하고 배분을 해서 영유아용품 구입 부담을 경감시키고 출산맘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육아 정보 등을 제공하고 육아용품 장터 등을 개최하게 됩니다.

저출산 문제를 해결해보고자 ‘출산맘 나눔가게’를 통해 육아용품들을 공유하고 육아 관련 각종 프로그램들을 마련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광주를 만드는데 조그마한 힘이 되고자 합니다.

육아용품을 기부해주실 분은 광주 공유센터 (광주 남구 화산로 30. 진월국제테니스장 지하) 105호로 오시면 되고 육아용품을 물물교환 하시거나 배분 받으실 분도 방문하시면 됩니다. ‘출산맘 나눔가게’의 많은 이용을 바랍니다.

(주)1급 동양자동차 정비서비스 김용현 대표님께서 떡국떡 4kg 14박스를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주셨습니다. 떡국떡을 기부해주신 김용현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올 추석 명절에도 잊지 않고 ‘현대 그린푸드’ 이헌상 본부장님께서 쌀 100포를 기부해주셨습니다.

2013년 쌀 50포를 기부하기 시작해 이어온 쌀 기부가 1950포에 이르렀습니다. 이헌상 본부장님께서는 매년 설과 추석 이렇게 두 차례 씩 한 차례도 빠지지 않고 쌀 기부를 이어오고 계십니다.

광주와는 전혀 연고가 없으신데도 우리 지역의 힘든 분들을 위해 나눔을 꾸준히 이어오고 계시는 이헌상 본부장님께서는 기부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오히려 감사하다는 말씀을 잊지 않고 하십니다. 이헌상 본부장님 덕분에 이번 설날 명절에도 따뜻함을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헌상 본부장님 감사합니다.

‘푸른물애’ 호남지사 이충식 지사장님의 사모님이신 김정숙 후원회원님께서 스파클 생수를 매달 재능기부센터에 기부를 해주고 계십니다. 이번 달도 스파클 생수를 보내주셨습니다. 기부해주신 생수는 형편이 어려운 독거노인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에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북구 북문대로 363-1(신창동) 에 사업장이 있고 전화는 062-573-5277번이고 핸드폰은 010-4042-2566번으로 생수를 주문하시면 됩니다. 스파클 생수가 필요하신 분들은 꼭 ‘스파클 푸른물애’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생수를 후원해주신 이충식 지사장님과 김정숙 후원회원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광주지역의 청년창업자들과 광주재능기부센터, 광주 공유센터 간의 협약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무인점포 개발 및 청정구역 구현 솔루션을 가지고 있는 각각의 창업자들과 함께 협약을 맺고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해가기로 했습니다.

‘첨단랩’ 장하준 대표님, ‘에이버추얼’ 김태준 대표님, ‘고스트패스’ 이선관 대표님이 추진하고 있는 관련 사업에 광주재능기부센터와 광주 공유센터에 도움을 주기로 하였습니다.

인공지능 선도도시를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는 우리 지역 창업 기업들의 큰 발전과 성과를 기대해봅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형편이 어려운 가정을 대상으로 자녀의 방을 예쁘게 꾸며주는 사랑의 공부방 만들기 공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녀의 방을 꾸며주고 싶지만 형편이 어려워 마음뿐인 분들의 신청을 기다립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기부가 어려운 우리 이웃 분들에게 큰 힘이 되어 질 것입니다. 금전기부, 물품기부 등 어떠한 형태도 가능합니다. 어려운 분들을 위해 손을 내밀어 주십시오.

문의사항 (그 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