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시장 어르신 특별주간 3일차
“9월 전면 개방 앞서 시설 정비 완료”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4일 오후 남구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을 방문해 한 어르신이 물리치료를 하고 계시는 모습을 살펴보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공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4일 오후 남구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을 방문해 한 어르신이 물리치료를 하고 계시는 모습을 살펴보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공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어르신 특별주간’ 3일차인 14일, 이용섭 광주시장이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을 방문해 지역 노인 여가문화, 복지 조성에 필요한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이 시장을 만난 어르신들은 ▲공연, 행사, 작품발표회 등 주요 복지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노후화된 공연장 조명·음향시설 개보수 ▲지붕 등이 없어 계절과 날씨에 따라 이용이 불가능한 게이트볼장을 전천후게이트볼장으로의 변환 등을 건의했다.

이 시장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이 유례없는 코로나19 상황으로 휴·개관을 반복하면서도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르신들과 소통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 어르신 복지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며 “오늘 주신 건의사항을 충분히 반영하겠으며, 100세 시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은 코로나19 상황 전 1일 평균 이용객 4000여명에 이를 정도로 지역 노인 여가문화 복지시설의 메카로 자리매김한 곳으로, 평생교육·기능 회복·복리 후생·노인 사회 활동 지원·자원 봉사·특화사업 등 각종 노인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황해윤 기자 nabi@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