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대로 즐거운 청소년 활동

동구청소년수련관 전경.
동구청소년수련관 전경.

 광주동구청소년수련관은 동구 학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소년 욕구를 존중하는 청소년 활동터전으로, 청소년들이 주도하는 활동을 지원하는 청소년 수련시설이다. 올해 말까지 노후화된 수련관 외부 리모델링과 공간의 재정비가 예정돼 있다. 청소년 및 이용객들의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 전면 리뉴얼과 사무공간을이원화해 지하 1층과 지상 1층의 모든 공간을 활성화하기 위한 변화를 모색 중이다.

 운영시간은 화~금요일은 09:00~21:00, 토~일요일 09:00~18:00, 월요일 및 법정 공휴일은 정기휴관이다.

 동아리는 문화·예술 4개 동아리, 봉사·학습 동아리를 운영중에 있으며, 같은 활동 욕구를 가진 2인 이상의 청소년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누구든 동아리 활동을 지원할 수 있다.

 공간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VR스포츠체험관.

 △지하 1층은 청소년 교육활동장으로 자치활동장, 북카페, 제과제빵실 △1층은 청소년 문화활동장으로 다목적실, VR스포츠체험관 △2층은 청소년 체육활동장으로 다목적 체육관 △3층은 청소년 실내집회장으로 소강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을 소개하면 △첫 번째는 VR스포츠체험으로 개인·단체·가족을 대상으로 터치스크린 및 동작인식 스포츠 체험 제공하고 있으며, 사전 유선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두 번째는 모.의.봉.사 프로그램으로 기존의 봉사활동의 형태를 벗어나, 청소년들이 직접 원하는 봉사활동의 영역을 모의해 봉사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동구청소년수련관 062-233-7224

 / https://dgyouth1318.or.kr

 표기영(동구청소년수련관)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