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선거인단 모집…투표 10월30일~11월2일

온라인선거인단 포스터.
온라인선거인단 포스터.

 광주광역시 청소년의회(의장 김주형)가 23년도에 개원하는 제7대 청소년의회 의원 선출을 위해 아동·청소년 온라인선거인단을 모집한다.

 제7대 청소년의회 총선거는 공평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 K-VOTING 투표 플랫폼을 이용해 10월 30일(일)부터 11월 2일(수)까지 온라인 방식으로도 진행한다.

 온라인선거인단 모집은 네이버 폼(http://naver.me/GyjBotZ8)을 통해 9월 24일(토)부터 10월 28일(금)까지 진행되며, 광주광역시에 거주 또는 재학중인 만9세에서 만18세 아동·청소년 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온라인 선거는 사전선거인단을 신청한 유권자에 한해 선거시작 문자 안내에 따라 본인인증 후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광주광역시 청소년의회 총선거는 정당의 공약을 보고 투표하며, 유효표 비율에 따라 23석의 의석을 나누는 정당형비례대표제로 운영된다.

온라인선거인단 포스터.

 이번 제7대 청소년의회 총선거는 △기호 1번 우리가교육감이당, △기호 2번 숭구리숭당당, △기호 3번 놀고싶당, △기호 4번 학생자유당, △기호 5번 할많하당, △기호 6번 드루와기후당, △기호 7번 두드림당, △기호 8번 포도당, 총 8개의 정당이 후보로 출마한다.

 장준혁 청소년의회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우리 광주 아동·청소년들이 온라인선거인단에 적극적으로 신청하고 참여하여 유권자로서의 힘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광역시 아동·청소년의회는 2015년 `광주광역시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조성 조례’ 제7조 2항에 근거하여 광주지역 10대 시민의 참여권 보장·주도적 정치적 결정 참여권 지원 및 청소년의 관점에서 지역사회 내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업을 제안하는 제도적 기구이다.

 김민주 (광주광역시 아동청소년의회)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