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문화전당, 청소년 대상 창제작 프로그램 운영
2월1·8일 … 16일부터 선착순 모집

 청소년이 겨울 방학 동안 전당의 창·제작 스튜디오 곳곳을 둘러보며 다양한 창·제작 기술을 알아보고 문화 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교육이 마련됐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이 전당의 창제작 기반 시설과 기술을 활용해 작품을 창작할 수 있는 ‘ACC 청소년 창작워크숍 <LED 무드등 만들기>’를 운영한다.

 교육은 오는 2월 1일과 8일 ACC 문화창조원 복합스튜디오에서 진행한다. 참여자는 전당이 보유한 첨단 장비와 설비 등을 활용해 발광 다이오드(LED) 무드등을 만들며 작품 제작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ACC 누리집(www.acc.go.kr)에 수강 신청을 하면 된다.

 교육은 전액 무료이며 회당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ACC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ACC는 이번 청소년 창작 공동연수를 시작으로 올 한해 아시아문화박물관의 전시와 연계한 문화체험 프로그램, 문화예술 분야의 전문적인 진로 체험을 위한 예비전문인 프로그램 등 청소년의 문화예술 체험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 프로그램 참여자를 위한 관람 안내 책자도 제작, 전당 소개와 함께 관람 예절 등을 안내해 성숙한 문화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유새봄 기자 newbom@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