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별★별★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작은 아이디어가 고흥의 정책으로!” 8월 12일까지 …전 국민 대상 접수
2025-07-15 고훈석 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창의적인 군정 정책 발굴을 위해 ‘2025 고흥군 별★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12일까지다.
올해 공모전은 기존 군민 대상으로 한 아이디어 공모를 전 국민으로 확대해 다양한 시각과 경험을 행정에 반영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인구정책, 경제 활성화, 지역개발, 문화·관광, 군민복지 등 고흥군 발전과 변화에 기여할 수 있는 전 분야의 아이디어다.
참여 방법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공모제안’ 코너를 활용하거나, 고흥군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시된 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실현 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공정하게 심사되며, 최우수상 2명에게는 각 200만 원, 우수상 4명에게는 100만 원, 장려상 6명에게는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수상자는 오는 9월 발표된다.
군 관계자는 “군정에 실질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제안을 기다리고 있다”며 “국민 여러분의 창의적인 제안이 고흥의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검토·반영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총 51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고령 운전자 사고 예방 실버마크 배부 ▲고흥 다둥이 타운 조성 ▲주거 취약 청년 대상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 등이 수상작으로 채택돼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고훈석 기자 a01099928212@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