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사들 찾아가 음료 선물하고 응원
광주교도소서 ‘재능나눔 행복한 가정’ 인성 교육

▲ 시내버스 운전사들을 위한 피켓 응원전.<광주재능기부센터 제공>
 광주 교도소에 인성교육을 다녀왔습니다. 강의의 주요 내용은 ‘재능 나눔으로 행복한 가정’을 주제로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간 재능기부센터에서 어려움에 처한 분들을 대상으로 재능 나눔을 통해 응원해 드리고 함께 한 사연들을 소개하면서 따뜻한 마음들을 전했습니다.

 강의가 끝나고 나가려는데 한 재소자 분께서 “정말 감명 깊게 들었습니다”라고 말씀하시면서 “강의하면서 목이 아팠을 건데 이거 드세요”하시면서 목 캔디를 손에 쥐어 주셨습니다.

 저에게는 그 어떤 것보다도 값진 선물이었습니다. 교도소 안이라 가지고 있는 물품들이 한정되고 작은 것도 하나하나 소중할건데 선물을 받기는 처음이었습니다. 뜻밖의 선물에 하루 종일 기분 좋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선물을 건네신 재소자 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지난 주말에 특별한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버스 종점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출발을 위해 준비하고 계시는 시내버스 기사님을 응원하는 “기사님 힘내세요. 우리가 있잖아요” 프로젝트를 진행한 것입니다.

 시내버스는 시민들의 발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용객은 서민과 학생이 대부분이다보니 시내버스가 파업이라도 하게 되면 그야말로 발이 묶여 버리는 상황까지 벌어지게 됩니다. 그만큼 시내버스는 우리들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생활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침 이른 시간 새벽부터 밤늦은 시간까지 승객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버스 운전사들은 모든 사람들이 알다시피 피로 누적과 운행 시 집중과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운전대를 잡다 보니 힘들고 어려운 직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배차시간을 맞추어야 되다 보니 종점에서의 휴식시간도 넉넉지 않은 실정입니다.

 이렇듯 시민의 발이 되기 위해 매일 헌신의 노력을 하고 계시는 시내버스 운전사들을 위해 재능기부센터에서는 버스 종점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계시는 버스 운전사들을 위해 정성껏 준비한 차와 음료수, 사탕과 껌 등을 예쁘게 포장해 선물해 드리고 피켓을 제작해서 힘내시라고 그리고 감사하다고 응원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버스 안에서 출발 대기를 위해 기다리는 기사님을 위해 노래를 들려드리기도 합니다. 버스에 올라 선물도 드리고 응원해 드리고 노래도 들려드리면 생각지도 못하고 계시던 버스 운전사들은 처음에는 조금 당황하시지만 금새 환하게 웃으시면서 정말로 감사하다고 하시면서 같이 사진도 찍으시고 출발하는 버스 안에서 손도 흔들어 주십니다.

 아주 작은 선물이지만 잠시라도 버스 운전사들이 즐겁고 힘을 내신다면 다시 시민들에게 안전운행과 친절로 돌아오기에 응원의 메시지는 우리 모두를 위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도 도로 위를 달리는 수많은 버스 운전사들의 안전운행을 빌고 늘 힘내시라고 시민들이 응원을 하고 있다고 전해드립니다. 버스 운전사분들 힘내세요.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광주 공유센터에서는 노래교실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매주 목요일 오후 2시30분부터 강귀자 강사님의 재능기부로 진행하는 노래교실은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합니다.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동구의 모 여인숙에서 기거 중인 김모 씨의 요청사항입니다. 여인숙에서 혼자 기거를 하고 있는데 밥을 해 먹으려고 하는데 취사에 필요한 밥솥과 냄비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혹시 김모씨를 위해 밥솥과 냄비를 후원해 주실 분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중고도 괜찮습니다.

 △이제 봄이 되어서 이사를 많이들 하실 건데요. 상태가 양호한 가전제품이나 가구 등을 기부하실 분들은 재능기부센터로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사를 하시면서 새 제품을 구입하시려는 계획이 있으신 분 중에 처분하기에는 너무나도 아깝다 하는 제품들이 있으신 분 계시면 연락 주십시오. 어려운 형편으로 인해 가전이나 가구 등을 구입하지 못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전달을 해 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