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18.05.26 (토) 16:33

광주드림 뉴스 타이틀
 최신뉴스
 시민&자치
 경제
 교육
 복지/인권
 문화
 환경
 스포츠
 의료
 지구촌
뉴스시민&자치
전남도, “2018년 좋은 일자리․지역경제 활력 총력”
28일 일자리․경제 분야 시작으로 새해 업무계획 보고…1월 말 확정 예정
채정희 goodi@gjdream.com
기사 게재일 : 2017-12-28 16:56:33
전라남도는 28일부터 2018년 1월 8일까지 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영 행정부지사 주재로 실국별 새해 업무계획 보고회를 갖고 전문가 등 각계 의견을 수렴해 주요 업무 실행계획을 확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전남도에 따르면 첫 날인 28일 일자리와 경제 분야 보고회에서는 좋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력 회복 시책이 제시됐고, 외부 전문가 자문과 토론을 통해 효율적인 추진 방안이 논의됐다.

일자리정책실은 2018년 역점 과제로 ▲일자리 창출 시스템 강화 ▲사회적경제 자립화 지원 ▲투자유치 전략적 전개 ▲솔라시도 본격 개발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남 청년 근속장려금 지원 대상을 연 600명에서 800명으로 확대하고, 산학취업협력취업패키지 과정을 13개로 늘릴 계획이다. 청년 혁신 활동가 100명을 사회적경제기업과 비영리법인·단체 등에 배치하는 ‘청년 마을로 사업’, 공공일자리에 청년 100명을 선발하는 ‘청년 내일로 사업’도 새롭게 추진한다.

또 5년간 총 75억 원을 들여 ‘전남기술창업지주회사’를 설립하고, ‘전남 일자리 플랫폼’도 구축한다. 지속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290개 기업을 유치하고, 행․재정 지원 강화로 170개사로 부터 투자 실현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경제과학국은 조선‧철강‧석유화학 등 주력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에너지신산업, 드론 등 미래 신성장산업을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주력산업의 사업 다각화를 위해 대통령 공약에 반영된 해경 제2정비창 목포권 이전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신청하고, 초경량마그네슘 소재․부품 산업 육성과 기능성화학소재 클러스터 구축사업을 본격화한다.

생물자원과 백신․의약 인프라를 활용해 나주~화순~장흥을 잇는 생물의약산업벨트를 구축하고, 고흥에 국가 종합비행성능시험장과 무인기 특화지식산업센터를 건립해 드론산업을 집중 육성한다. 2025년까지 전남지역 재생에너지 발전비중을 30%까지 확대하고, 주민참여형 태양광․풍력발전사업, 마을기업형 에너지 자립마을도 조성한다.

중소기업에 대한 정책자금 지원을 3800억 원으로 늘리고, ‘자영업자 종합지원센터’ 신설과 ‘금융복지 상담센터’ 전 시군 확대로 영세․소상공인에 대한 지원도 강화할 계획이다.

국제협력관실은 전남의 국제적 역할과 위상 제고를 위해 중국과 일본에 편중됐던 교류를 동남아 신흥국과 유럽, 중동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한‧중 관계 정상화에 발맞춰 위축됐던 중국 교류를 확대하고, 농수산식품 수출 증대를 위해 유럽, 중동 등으로 수출선을 다변화한다.

특히 세계 1위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할랄식품 시장 진출을 위해 수출기업을 지원하고, 할랄시장 개척단도 파견한다.

이날 업무계획 보고 내용은 보완을 거쳐 2018년 1월 말 전남도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채정희 기자 goodi@gjdream.com


< Copyrights ⓒ 광주드림 & gjdream.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이공감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Naver) 요즘(Daum) 네이버 구글


  이름 비밀번호 (/ 1000자)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허위사실 유포, 도배행위, 광고성 글 등 올바른 게시물 문화를 저해하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저작권법 시행으로 타언론사의 기사를 전재할 경우 법적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댓글 0   트래백 0
 





네이버 뉴스스탠드
[딱꼬집기]‘을’들의 반격
 ‘갑을관계’를 사전적 의미는 계약서상에서 계약 당사자를 순서대로 지칭하는 ...
 [편집국에서] 전두환 회고록을 제압하라...
 [청춘유감] 광주는 어디로 가야 하는가...
 [아침엽서] 외로우니까 사람일까?...
모바일
하단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