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병원 김천태 원장 강사비·심사료 등 기부
공예작가 바자회 수익금, 돌잔치 위한 케익·쿠키 기부도

▲ 커피아트 김양예 대표가 캘리그라피 글씨를 무료로 나눠주며 받고 있는 기부금. 김 대표는 최근 20여만 원의 기부금을 광주재능기부센터에 후원했다.<광주재능기부센터 제공>
 ‘국립 목포병원’ 김천태 원장님께서 국회에서 주관한 세미나에서 강의를 하셨는데 강사비로 받은 18만6800원을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주셨습니다.

 김천태 원장님은 평소에도 강의를 하고 받은 강의료나 심사를 하고 받은 심사료 등을 꾸준하게 기부해 오고 계십니다. 급여 이외의 수당이나 별도 소득은 기부를 해야 된다고 평소 생각을 하고 본인의 통장으로 입금이 될 때 마다 기부를 하고 계십니다.

 또한 본인에 그치지 않고 주변 분들에게 재능기부센터를 소개해 주시고 기부도 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해 주셔서 많은 분들이 후원을 하고 계십니다. 형편이 어려운 이웃 분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손잡아 주시는 ‘국립 목포병원’ 김천태 원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18년 3월30일 (사)한국예술문화연합회 창립 및 발대식 이후 백혈병 소아암 친구들과 광주재능기부센터의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자선 바자회를 ‘카페 인 네이쳐’에서 개최했습니다.

 (사)한국문화예술연합회 30여 분과 공예작가 분들이 참여한 바자회에서 판매된 금액 125만 원을 광주재능기부센터에 후원해 주셨습니다. (사)한국문화예술연합회 방행례 대표님과 오지빈 플라워 분야 부위원장님께서 직접 재능기부센터를 방문해주시고 기부금도 전달해주셨습니다.

 기부해주신 금액은 우리 지역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사)한국문화예술연합회 방행례 대표님과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광산구 어등지역자활센터’ 박경언 센터장님과 직원 분들이 재능기부센터를 찾아 오셔서 미혼모 쉼터 아가 돌잔치에 사용해 달라며 케익과 ‘뷰밀 베이커리’ 쿠키를 후원해 주셨습니다. 또한 아동교재도 함께 기부해주셨습니다.

 광주에서 가장 큰 규모인 ‘어등지역자활센터’는 자활의욕을 고취시켜 자립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가장 앞장서고 있는 센터입니다. 재능기부센터에 직접 방문해주시고 미혼모 쉼터 아가들의 첫 생일을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등지역자활센터’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광주 서구 쌍촌동에 위치한 커피아트 김양예 대표님께서 직접 쓰는 예쁜 캘리그라피 글씨를 무료로 드리면서 1000원씩 기부 받은 20만4510원을 재능기부센터에 후원해주셨습니다.

 두암동에서 공예카페를 운영하시다 쌍촌동으로 옮기시고 새 둥지를 트셨는데 너무 예쁘게 잘 꾸며 놓으시고 공예도 배우고 커피도 마실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놓으셨습니다. 저희가 방문을 할 당시에도 자수 동호회 회원 분들이 모여 자수를 하고 계시는 등 모임이나 행사에 적합한 장소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카페입니다.

 김양예 대표님은 두암동에서 공예카페를 운영하실 때부터 어려운 이웃 분들을 위한 나눔에 꾸준히 동참을 하고 계시는 마음 따뜻한 분입니다. 젊은 시절부터 공예 강사를 하시면서 여러 분야의 공예를 가르치면서 작품 활동을 하고 계시는 분입니다.

 커피아트는 광주 서구 상일로 42번길 5-11 구 주소는 서구 쌍촌동 1347-2번지입니다. 전화는 062-251-7513번입니다. 멋진 공예 작품도 감상하면서 맛있는 커피와 차도 즐길 수 있는 ‘커피아트’ 많은 방문을 바랍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5월5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광주 공유센터(남구 화산로 30. 진월 국제테니스장 지하)에서 ‘토토즐 마켓’이 진행됩니다.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벼룩시장과 플리마켓, 물물교환 등에 참여하실 분들의 참여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전화신청 가능합니다.

 △재능기부센터에서는 ‘미고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안하고 고맙고 사랑하는 마음을 대신 전달해 드리는 프로젝트입니다. 직접 이야기 하지 못하는 분들의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신청 바랍니다.

 △북구에 위치한 모 종합사회복지관입니다. 복지관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통기타 재능기부를 해주실 선생님을 찾고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오전에 한 시간 정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도움 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