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 과정의 특혜시비 등으로 홍역을 겪고 있는 광주 광산구 구금고 선정에 대해 의회에서도 재심의를 요구하고 나섰다.

국강현 광산구의원은 19일 성명을 내고 “광산구 금고 재심의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국 의원은 “농민들은 구청 앞에서 구금고 심의 결과에 항의하며 나락을 야적하고 천막농성을 하고 있다”며 “심의평가 절차에 문제점을 지적하며 구 금고 심의과정 전반을 공개하라는 주장”이라고 밝혔다.

이어 “구 금고 선정에 대한 심사과정은 이미 공정성에서 벗어났음을 나타내는 징후가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며 “공직자가 심의위원명단을 사전에 유출해 경찰이 수사에 들어갔다는 사실이 언론에 보도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더욱 놀라운 것은, 심의위원으로 구청장의 동문이 참여를 했다는 사실과 함께, 평가방법 또한 심의 직전에 바뀌었다는 사실”이라며 “경쟁 은행이 심의 몇 개월 전 투게더나눔재단에 지정 기탁금을 전달하고, 이 기탁금이 특정 의원 해당 지역구 경로당 10곳에 김치냉장고와 티브이 설치 지원에 쓰였다는 사실 등, 적절치 못한 행태가 지역사회에 구설수로 오르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국강현 의원은 “구청장은 구 금고의 심의과정에서 공정성에 의심받는 여러 사례들에 대하여 광산구민께 사과해야 한다”면서 “제기된 문제점에 대해 개선책을 마련하고 재심의 과정을 통해서라도 떳떳하게 대응해주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김현 기자 hyun@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