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대상 ‘작가처럼’ 글쓰기 첫 수업
보해양조 노현승 지점장 취임 화분 기부

▲ 이보영 선생님의 재능 나눔으로 진행된 나도 작가다 수업장면.
 보해양조 노현승 지점장님께서 지점장님으로 취임하시면서 축하의 의미로 받으신 화분을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주셨습니다.

 기부해주신 난과 화분은 시민 여러분께 배분해 드리고 기부되어진 금액은 노현승 지점장님의 사회공헌활동으로 형편이 어려운 이웃 분들을 위한 지원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난과 화분을 기부해주신 보해양조 노현승 지점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따뜻하게 초콜릿을 녹여주면 말랑 말랑한 초콜렛이 완성! 몰드에 초콜렛을 붓고 과자를 넣어주면 초코송이가 완성! 집중해서 초코를 부어 보기도 하고 과자를 넣어보기도 하고. 냉장고에서 초콜릿이 굳어가는 과정도 관찰하며 재미있게 수업을 마무리 했습니다.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만들어 본 초코송이가 20명이나 되는 학생들이 참여해 아동요리 수업으로 진행이 됐습니다. 재능 나눔에 참여해주신 문세정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주)문화인광주 곽귀근 대표님과 직원 분들이 1년 365일 내내 따뜻한 날들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연말 특별모금에 36만5000원을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주셨습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의 이사님이기도 한 곽 대표님은 언제나 재능 나눔에 앞장서서 도움을 주셨고 가족과 함께 재능기부센터의 행사라고 하면 발 벗고 앞장서는 참 고마운 분이십니다.

 기획사를 운영하면서 광주에서 제일가는 업체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성장해가고 있는 문화인광주. 그 ‘문화인광주’ 직원 분들이 있어 따뜻한 365일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말 특별모금에 동참해주신 ‘문화인광주’ 곽귀근 대표님과 직원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보영 강사님의 재능 나눔 수업으로 ‘나도 작가다’ 첫 번째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글쓰기 기초과정과 기법을 배워 실제로 작가처럼 글을 써보는 수업입니다.

 2월9일 첫 수업 시간인 만큼 참여한 학생들이 자기소개를 하고 글쓰기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2월16일과 23일 진행됩니다. 학생들의 실전 글쓰기를 지도해주시는 이보영 강사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주)아모레퍼시픽 광주지역 Divison 임직원분들께서 추운 겨울 날씨에 목욕하기 힘든 학생들이 따뜻하게 씻을 수 있도록 목욕 비용을 기부해주셨습니다.

 형편이 어려워 난방을 하지 못하고 온수도 나오지 않아 제대로 샤워도 못하고 머리도 감지 못해 몸에서 냄새가 난다고 친구들이 놀리기라도 하면 마음이 많이 아픈 학생들이 있어서 아모레퍼시픽 임직원분들께서 겨울철이면 목욕비용을 기부해주십니다.

 이번에는 가족이 함께 하는 목욕 나들이로 진행했습니다. 찜질방에 가서 즐거운 추억도 만들고 목욕도 하는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생각보다 너무나도 좋아하시고 행복해하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가족이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들은 따로 보호자를 연계해서 함께 하도록 했습니다. 추운 겨울 날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들고 왔습니다.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의 한 페이지를 만들어주신 (주) 아모레퍼시픽 광주지역 Divison 임직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2월23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올망졸망 공유 장터가 진행됩니다. 광주 남구 화산로 30. 진월 국제테니스장 지하 광주 공유센터에서 진행되는데 벼룩시장이나 플리마켓에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062-714-1365로 신청바랍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쓰지 않는 책가방을 보내주세요.’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학원,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가방을 보내주세요

 △2019년 2월 말까지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연말 특별모금을 진행 중입니다. 광주은행 140-127-000870 (광주재능기부센터) 입금 후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동참바랍니다.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