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 날 청소년들 200개 카네이션 제작
학교밖청소년센터·대안학교 ‘선생님’들에 전달

▲ 사랑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을 선물 받고 기뻐하는 학교밖지원센터 선생님들.
 5월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치평중학교’ 여학생들과 ‘광덕고등학교’ 남학생들이 사랑의 카네이션 200개를 만들었습니다.

 카네이션은 ‘광주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근무 중인 선생님들과 각 구의 선생님들 그리고 대안학교 선생님들께 전달되었습니다. 그리고 장애인 분들을 위해 늘 고생이 많으신 복지관 선생님들께도 전달을 해드렸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선생님으로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친구로 늘 함께 해주시는 분들은 모두 세상의 참 스승이기에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을 전해드린 것입니다.

 카네이션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신 한국문화예술연합회 뷰티분야 방성은 분과 회장님과 ‘치평중학교’와 ‘광덕고등학교’ 학생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카네이션 제작에 필요한 재료비는 양인자님, 양기주님, 이진화님의 연말연시 특별모금 후원금으로 지원해드렸습니다.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5월25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월 국제테니스장(광주 남구 화산로 30) 지하 광주공유센터에서 ‘올망졸망 공유 장터’가 열립니다.

 이날 장터에선 특별 공연으로 막대 인형극이 오후 4시에 진행됩니다. 또한 특별 이벤트 행사로 사과에 메시지를 적어 미안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체험활동으로는 보드게임, 벌써부터 더워진 날씨에 맞춰 나만의 부채 만들어 가지고 가기, ‘통’과 함께 하는 전래놀이 및 달고나 만들기 체험, 쓰지 않거나 다 쓴 컵을 가지고 오면 다육이 심어주기, 업 사이클링 북, 맛있는 샌드위치 만들기 등이 진행됩니다.

 공유 장터 테마로는 추억의 운동회 용품과 함께하는 미니 운동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됩니다. 경매 이벤트를 통한 득템 찬스의 기회도 주어집니다. 또한 추첨을 통해 요즘 유행하는 아이돌 CD와 암막 우산, 부채 등의 푸짐한 선물을 드립니다.

 벼룩시장과 플리마켓에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광주 공유센터(062-714-1365)로 접수 및 문의하면 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올해 71세인 김 모 할머님이 생신을 맞아 한 사람을 위한 음악회로 생신잔치를 다녀왔습니다. 김 할머님은 걷지못하는 희귀병으로 인해 바깥 출입이 어려워 하루의 대부분을 방안에서만 지내고 계십니다.

 할아버님은 할머니의 손과 발이 되어 할머니를 늘 곁에서 돌봐주고 계십니다. 할아버지는 할머니와 함께 운동도 다니고 여행이라도 한 번 다녀오고 싶어도 그럴 수 없어 아쉬움도 있지만 죽지 않고 살아서 곁에 있어 주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고 하셨습니다.

 마침 할머님의 생신을 맞아 생신을 축하해드리기 위해 가정을 방문하였습니다. 공연은 ‘아따 거시기팀’이 맡아 생일축하 노래와 특별공연 등이 진행되었고 대양 하대주 회장님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생신잔치를 치룰 수 있었습니다.

 김모 할머님의 생신을 다시 한 번 축하를 드리고 축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혼자 생활하는 노인가구이신데 사용 중인 냉장고가 20년이 넘어 냉장이 되지 않아 음식물보관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도움 주실 분의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서구치매안심센터의 요청사항입니다. 경로당에서 체조, 건강, 율동 등 순수봉사 요청합니다. 참여가 가능하신 분은 연락 바랍니다.

 △우측 팔 골절로 철심 박는 수술로 팔이 불편한 상태인 독거노인 세대에서 침대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침대를 지원해 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