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흘 만에 3번 찾은 단골 생겨

▲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선수촌 이·미용실에서 한 외국 선수단 관계자가 머리를 손질하고 있다.<광주시 제공>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선수촌 내 이·미용실이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18일 광주시에 따르면, 멕시코의 다이빙 선수 자히르 오캄포 마로퀸(Jahir Ocampo Marroquin·29)은 선수촌 미용실의 대표적 단골 손님이다.

짧은 모히칸 스타일을 고수하는 그는 처음에는 머리를 온전히 맡기는 것을 주저했지만 첫 미용에서 잔털 하나까지 손봐주는 광주의 뛰어나고 섬세한 미용기술에 푹 빠져버려 10여일만에 3번이나 찾아와 머리 손질을 맡기고 있다.

자히르 선수는 “처음에 이곳 원장님이 헤어 스크래치를 추천해서 믿고 맡겼는데 마음에 들어서 올 때마다 계속 해달라고 한다”며 “고국에 돌아갈 때까지 앞으로도 자주 찾을 것이다”며 만족했다.

선수촌 이·미용실이 선수단의 필수코스가 되고 있다. 뛰어난 기술과 친절함으로 선수단 내에 입소문이 퍼지면서 하루에 30여명이 찾을 정도로 북적이고 있다.

머리가 완성된 후 선수들은 대부분 입가에 웃음을 띄우며 ‘원더풀’을 외쳤다. 새로 한 머리를 찍기 위해 카메라로 연신 셔터를 눌러대는가 하면 영상통화로 지인에게 자랑을 하기도 한다.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선수촌 이·미용실을 찾은 멕시코 다이빙 선수 자히르 오캄포 마로퀸(중앙).<광주시 제공>|||||

경력 25년의 미용 기능장 김남희 원장(43)은 “선수들이 한국 미용의 우수성을 미리 알고 오는 경우가 많아 새로운 스타일을 추천해 달라는 선수가 많다”며 “새로운 머리에 행복해하며 자랑하는 모습을 보면 뿌듯하다”고 전했다.

특히 이·미용실은 선수촌 내 사랑방 역할도 하고 있다. 혼자 온 손님도 김 원장 등 5명의 이·미용사와 끊임없이 대화하며 이야기를 하고, 다른 선수와 같이 이곳을 찾아 기다리는 선수들도 통역 자원봉사자와 이야기를 하며 서로에 대해 알아가고 정보를 교환한다.

이날도 자히르 선수를 기다리던 혼성 싱크로나이즈드 10m 동메달리스트 호세 산체스(Jose Sanchez·14)와 김한나 자원봉사자(23·조선대 의과대학)는 서로 안부를 묻고 여행정보를 교환하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김 원장은 “남은 대회기간 동안 선수들이 완벽한 경기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광주의 뛰어난 미용기술이 전 세계에 다시 한번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경남 기자 kkn@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