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좌관 급여 착복 관련 9일 사과문
“사정 있었으나 잘못 인정”

보좌관 급여를 착복한 나현 광주시의원이 광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이하 민주당) 광주시당 징계 절차가 진행 중인 가운데, 공식 사과문을 냈다. 다만, 자진사퇴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고 그동안 제기된 질책을 “앞으로 의정활동에 소중한 자산으로 삼겠다”는 뜻만 밝혔다.

나 의원은 9일 사과문을 내고 “제8대 광주시의회 의정활동을 함에 있어 ‘광주광역시의회 장애 의원의 의정활동 지원 조례’에 따른 의정활동 보조인력 외 추가로 시간선택제 공무원 1명의 보좌관을 두고 일해 왔다”며 “이때 추가 인력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의원들이 매달 80만 원씩 각출하여 공통운영비를 마련하고 이 돈으로 시간선택제 공무원을 지원받지 못한 5명의 의원 보좌관에게 급여를 주고 있는데 본 의원은 보좌관에게 제가 부담해야 할 80만 원을 매달 대납케 했다”고 밝혔다.

이어 “저의 사려 깊지 못한 행동으로 150만 광주시민과 민주당 그리고 장애계를 비롯한 시민단체에 걱정과 실망을 끼친 점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며 “아울러 이번 일로 큰 상처를 받은 전 보좌관에게도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나 의원은 “시민 여러분들이 언론 등을 통해 알고 계신 바와 다르게 이번 일의 과정에서 나름의 사정과 명분이 있었다”면서도 “결과적으로 제가 잘못한 부분도 있음을 인정하며 다시 한 번 진심의 사과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일을 겪으면서 공인으로서 얼마나 높은 도덕성과 책임감을 가져야 하는지 배웠다”며 “시민 여러분과 언론의 따끔한 질책을 겸허히 수용해 앞으로 의정활동을 하는데 소중한 자산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의회는 나 의원의 보좌관 급여 착복 문제와 관련해 윤리특별위원회를 열고 징계 절차에 들어갔다. 9일 오후 윤리심사자문위원회를 거쳐 10일 윤리특별위원회 회의를 열 예정으로, 빠르면 이때 징계안이 결정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시의회는 사안의 심각성을 감안 의원직을 상실하는 제명까지 검토하고 있다.

민주당 광주시당도 지난 7일 윤리심판원을 열어 나 의원에 대한 징계절차에 들어갔다.
강경남 기자 kkn@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