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가게 청년 16박스 “판매 앞서 기부”
지역아동센터 공사비 지원, 침대 설치

▲ 통닭을 기부해 준 투존치킨 김민제(오른쪽) 대표.
 모 지역아동센터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이 오전부터 와서 점심식사를 하고 간식도 먹고 집에 늦게 가는 학생들은 저녁까지 먹고 갑니다.

 그런데 하수구에 기름에 가득 들어차서 물이 역류를 하는 바람에 학생들을 위한 취사가 어려움에 봉착했습니다. 1차로 업체를 불러서 손을 써봤는데 그리 오래 가지 않아서 다시 막혀버렸습니다. 그래서 2차로 공사를 하려고 했는데 비용이 만만치 않아 고민이 깊어졌습니다.

 지역아동센터를 오는 학생들의 급식에 차질이 빚어지면 안 되기 때문에 시급하게 공사를 해야 하는데 비용으로 고민을 하다가 광주재능기부센터의 문을 두드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주)화인데코 이상철 대표님의 기부금을 통해 공사비를 지원해드렸습니다. 다행히 방학을 맞아 지역아동센터에서의 급식이 중단이 되면 안 되었는데 이상철 대표님의 후원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아이들의 급식에 도움을 주신 (주)화인데코 이상철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50대의 김모 여성분은 청각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녀는 중학생 딸과 초등학생 아들 2명입니다. 남편과의 이혼 이후로 두 자녀를 양육 중인데 전 남편도 청각장애가 있었는데 부정기적으로 왕래는 한다고 합니다.

 둘째는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판정을 받아 약물복용 및 심리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갈수록 폭력적인 성향이 갈수록 커져가고 욕도 심하게 해서 어머니의 걱정이 날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상태가 심해져 국립 나주병원에 입원을 하게 되었고 현재는 퇴원 후 안정을 찾고 학교 생활에 적응을 해가고 있습니다.

 가정을 방문했는데 사춘기의 자녀들이 책상도 없고 침대도 없어 자녀들이 어머니에게 자꾸 이야기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두 자녀와 어머니를 응원하기 위해 책상과 침대 2개를 구입해 설치를 해드렸습니다.

 구입비용은 ‘문화인광주’ 곽귀근 대표님의 기부금으로 지원했습니다. 어머니와 두 자녀들은 자신들의 책상과 침대가 생기자 너무나도 기뻐하면서 좋아했습니다. 어머니와 두 자녀를 위해 책상과 침대를 기부해주신 ‘문화인광주’ 곽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20년 새해 첫 번째 기부가 시작되었습니다. 1월1일 수요일 소망교회 김병배 목사님으로부터 전화를 받았습니다. 예전에 장애인 시설에서 공익근무를 한 적이 있는 분으로부터 연락을 받았는데 새로 치킨가게를 오픈한다는 소식이었습니다.

 1월2일 오픈식을 앞두고 개업 전 의미 있는 일을 해보고 싶다고 하면서 새해 첫 날을 맞아 치킨을 기부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약속한 저녁 7시를 맞추어 ‘투존치킨’ 전남대점을 소망교회 김병배 목사님과 함께 방문했습니다.

 젊은 청년들이 열심히 통닭을 튀기고 있었습니다. 김민제 사장님을 만나 인사를 나눈 후 통닭 16박스를 기부 받았습니다. 매장 오픈을 앞두고 기부를 먼저 하게 되어서 기쁘다고 하는 김민제 사장님은 이제 시작이지만 앞으로 기회가 닿는 데로 기부에 동참하겠다고 하셨습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 2020년 기부 1호가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부해주신 통닭은 아동 그룹홈과 장애인 생활시설,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복지사각지대 가정의 자녀들에게 전달을 해드렸습니다. 새해 첫 날 10시가 넘어서 집에 돌아오기는 했지만 너무나도 의미 있는 2020년 첫 날을 보낸 것 같습니다.

 ‘투존치킨’ 전남대점은 062-264-9200, 062-264-0092번으로 주문하시면 되고 오치 사거리 부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많은 이용바랍니다. 통닭을 기부해주신 ‘투존치킨’ 전남대점 김민제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우철<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형편이 어려운 분의 가정에 냉장고와 세탁기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중고도 괜찮습니다. 도움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형편이 어려운 분의 가정에 TV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중고도 괜찮습니다. 도움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2020년 1월의 ‘올망졸망 공유장터’가 1월 1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광주 공유센터에서 개최됩니다. 벼룩시장이나 플리마켓에 참여하실 분들을 모집 중에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광주 공유센터 (062-714-1365)로 신청 바랍니다.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