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방역 강화

▲ 광주 도시철도 금남로4가역.
정부가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위기경보를 ‘심각’ 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광주도시철도공사가 도시철도에 대한 방역을 강화한다.

광주도시철도공사는 24일 ‘코로나19 심각단계 격상에 따른 비상대책회의’를 갖고 시민 보호를 위한 방역의 강도를 높임과 동시에 직원 감염 발생 가능성에도 대비하기로 했다.

공사는 월 2회로 늘렸던 전동차 방역소독을 다시 월 8회로 대폭 늘리고, 손잡이, 수직봉 등 승객의 손이 주로 닿는 곳에 대해 분무 소독을 수시로 실시하기로 했다.

또, 각 구청 등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각 역사를 매일 방역하고, 특히 고객의 접촉이 가장 빈번한 에스컬레이터 핸드레일과 엘리베이터 버튼 등을 일5회 이상 수시로 소독하고 있다. 또한 매일 일회용 승차권을 살균 소독하고 역사마다 손세정제를 비치해 승객들이 자유롭게 이용하도록 조치했다.

이와 함께 금남로4가역의 노인 쉼터를 잠정 폐쇄 조치하고 메트로 실버도우미 활동도 잠시 중단한다.

역무원, 미화담당직원 등 고객접점 근무자에게 마스크를 착용하게 하고, 본사와 차량기지의 주1회 이상 방역과 출입자 통제에 나서고 있다.

동시에 직원 감염에 대비한 인력운용계획과 사내 의심 환자 발생 시 대응 체계를 수립하는 등 다각적인 대책 마련에 나섰다.
강경남 기자 kkn@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