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청소년회복지원시설·각화청소년문화의집

광주시가 개소 예정인 남자청소년회복지원시설과 각화청소년문화의집 민간위탁 운영단체를 공개모집한다.

19일 광주시에 따르면, 남자청소년회복지원시설은 롯데쇼핑 사회환원금을 활용해 설치되는 것으로, 7월께 개소해 소년법 1호처분(보호자 감호위탁)을 받은 남자 청소년에게 보호자를 대신해 주거·상담·학업·자립 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각화청소년문화의집은 북구 시화문화마을 내 금봉미술관 부지에 문화·예술·취미 중심의 청소년수련활동공간으로 조성돼 11월께 문을 연다.

2개 시설의 민간위탁 운영 기간은 각 3년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최근 3년 이상 청소년 활동·복지·보호사업 실적이 있고, 주사무소와 분사무소가 광주시에 소재한 법인 또는 단체, 청소년 관련학과가 개설된 대학이다.

광주시는 운영단체를 사전에 선정해 시설설계 단계부터 공간 운영자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 최적의 공간으로 조성하는 한편, 개관과 동시에 운영에 들어갈 수 있도록 준비할 방침이다.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 고시·공고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고 하면 된다.

시는 21일 시청 세미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열고, 26일부터 3월5일까지 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에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할 예정이다.
강경남 기자 kkn@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