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프레젠테이션·24일 현장실사
광주·전남 1곳씩 압축 뒤 2차 평가

▲ 나주시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에 위치한 한국전력공사 본사.
한전공과대학 부지 선정을 위한 평가 작업이 시작됐다.

23일 한전, 광주시 등에 따르면, 이날 서울에서 광주시와 전남도가 한전공대 후보지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차례로 진행한다.

앞서 광주시는 북구 첨단3지구, 남구 도시첨단산단 일대, 남구 승촌보 일원 등 3개 후보지를 제시했다.

전남도는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 등 나주지역 내 3곳을 추천했다.

앞서 각 후보지에 대한 서류심사를 마친 심사위원회는 이날 프레젠테이션을 마친 뒤 24일 오전에는 광주시가 추천한 3곳, 오후에는 전남도가 추천한 3곳에 대한 현장실사를 벌인다.

프레젠테이션은 광주시와 전남도만 진행하지만 현장실사는 후보지별 해당 기초지자체 관계자들도 동행할 예정이다.

현장실사까지 마치면 심사위는 광주와 전남 1곳씩 총 2곳으로 후보지를 압축한다.

이후 이에 대한 2차 평가를 거쳐 한전공대 부지를 선정한다.

사실상 25일이면 부지가 결정될 것으로 알려졌지만 결과 발표는 28일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할 예정이다.

한편, 한전공대 설립을 위한 글로벌 컨설팅 용역을 수행하고 있는 AT.Kearney사는 지난해 9월 중간보고회를 통해 작지만 강한 ‘에너지밸리 중심대학’을 콘셉트로, 학생 1000명, 교수 100명, 부지 120만㎡ 규모로 한전공대를 설립한다는 ‘밑그림’을 제시했다.

한전공대 유치를 위한 지자체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광주시와 전남도, 한전은 지난 4일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한전공대의 성공적 설립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하고 한전공대 부지 선정 과정 및 결과를 ‘절대적’으로 수용키로 약속했다.
강경남 기자 kkn@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