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항공편 금요일 변경 협의
올 들어 무안공항 이용객 31% 늘어

무안국제공항에서 중국 상해를 운항하는 항공편 운항 일정이 주말․휴일을 활용한 3박4일간의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변경된다.

4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무안공항~상해 간 항공편을 운항하는 동방항공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그동안 월․수․목․토요일 주 4회 운항하던 일정 중 목요일 운항편을 오는 31일부터 금요일로 변경키로 했다.

이에 따라 무안공항서 금요일에 출발해 월요일에 도착하는 주말이 포함된 3박4일 일정의 여행이 가능해져 여행객들에게 보다 나은 관광 일정상의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전남도는 또 월요일에 출발해 금요일에 도착하는 항공노선을 이용, 상해 도착 후 제3국을 연결하는 관광상품과 동남아 신혼여행 및 기업체 해외문화체험 등의 관광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항공사와 지속적인 협의를 하고 있다.

상해 주변 관광상품은 최근 관광객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신선거 및 설두산 관광지 등이 있다.

한국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장가계, 황산, 태항산을 한 곳에 모아놓은 풍경인 신선거는 세계에서 가장 큰 화산지형의 아름다운 경치로 감탄이 절로 나온다. 이곳엔 여러 신선들이 거주하고 있다는 전설이 있다.

설두산은 아름다운 폭포가 유명하며, 항주만 대교, 우리나라 최초의 외교부 숙소인 고려사, 중화민국 전 총통 장개석의 출생지인 장씨고택 등의 관광지를 감상할 수 있다. 무안에서 상해 간 직항노선을 이용할 승객은 전남․광주 여행사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무안국제공항은 지난해 개항 이후 최대인 13만 3000명이 이용했으며 올 들어 2월 말까지 2만 2295명 이용해 지난해 같은 기간(1만 6988명)에 비해 31%가 늘었다.

오광록 전남도 건설방재국장은 “공항 이용객의 눈높이에 맞추고 이용에 편리한 항공노선이 운항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의할 계획”이라며 “특히 올해는 탑승률이 높고 경쟁력이 있는 중국 노선의 정기노선 취항을 확대하고 관광 성수기 전세기 운항을 늘리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 국적항공사인 동방항공사는 현재 국내에서는 인천, 김포, 김해, 대구, 제주 공항에서 정기적으로 운항하고 있으며, 운항 기종은 A320으로 156명이 탑승할 수 있다.
채정희 기자 goodi@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