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일 정규방송 시작
주민 81명 참여,
마을기반 커뮤니케이션 강화

광주FM (88.9MHz)이 가을 방송프로그램을 확정하고 9월 4일부터 정규방송에 들어간다.

여기에는 주민 81명이 직접 제작하는 37개 공동체라디오 방송프로그램들이 포함됐다.

광주시민방송에 따르면 새로 편성되는 정규 방송은 생방송 18개 프로그램, 녹음방송 12개 프로그램, 청소년방송 7개 프로그램 등이다.

이번 가을 편성에는 생방송이 대폭 늘었다. 방송활동가와 청취자 간 일상소재와 마을 기반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뒀다.

생방송은 매일 10시,11시,19시,20시에 진행되며, 녹음방송 본방송은 매일 12시,21시,22시에 송출된다.

방송계에 관심이 많고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의 참여도 눈에 띈다.

청소년방송 본방송은 주말 시간대인 매주 일요일 14시부터 21시까지 자리잡았다.

마을공동체 마을미디어로는 수박등의하루(월산4동), 달아실라디오 행복쉼표(월곡2동), 학교가는길(문흥동), 꽃피는시절(수완동) 등이 매주 방송된다.

광주FM은 지난 3월 28개 방송프로그램을 정규 편성한 이래 지속적인 주민 제작 교육을 진행, 라디오방송 활동에 관심을 가진 주민의 제작실습 역량을 키워냈다.

주민 제작실습 교육은 광주마을학교, 광주문화재단, 광주평생교육진흥원,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광산달아실라디오, 광주시, 광주시교육청 등 광주 지역 기관들과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기존 정규방송 프로그램을 만들어온 방송활동가와 이번 교육 후 활동 의사를 가진 방송활동가 81명이 가을편성에 참여했다.
김현 기자 hyun@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