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개강 8주 강의
12~24일 국제 테니스대회로 공유센터 휴관

▲ 임근희 강사의 재능기부 강연.<광주재능기부센터 제공>
 2017 광주 오픈 국제 남자 첼린저 테니스 대회가 진월 국제테니스장에서 개최되는 관계로 2017년 9월12일부터 24일까지 광주 공유센터가 휴관합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공간 대여, 물품 대여, 프로그램 등 모든 업무가 이뤄지지 않습니다. 이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유 문화도시 광주’ 조성을 위한 공유 광주 시민 포럼이 8월31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광주 공유센터에서 열렸습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 하상용 대표님의 진행과 광주 청년센터 The 숲 서일권 센터장님의 강의로 포럼이 진행되었습니다.

 ‘공유로 아름다운 광주 공동체’라는 주제로 청년들의 공유사례 및 다양한 국내외의 공유사례에 대해 강의를 했고 토론도 가졌습니다. 30여 분이 참여해 공유와 관련한 강의도 듣고 식사하시면서 여러 의견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유광주 시민포럼은 두 달에 한 번 마지막 주 목요일에 진행합니다. 다음 포럼은 10월26일 오전 11시에 개최할 예정입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광주 공유센터(062-714-1365)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책 읽는 가을, 질문하고 답하는 독서’ ‘하브루타 독서 지도법’에 대한 강의를 임근희 강사님의 재능 나눔으로 진행했습니다.

 8월30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남구 진월동 국제테니스장 지하 광주 공유센터 내의 공유 커뮤니티실에서 진행한 강의는 30여분이 참여해서 2시간에 걸쳐 교육이 이루어졌습니다. 재능 나눔으로 수업을 진행해주신 임근희 강사님 감사합니다.

 공유 문화 시민 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공유 문화 활동가 양성과정 교육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2017년 9월 12일 개강해 8주차에 걸친 과정으로 수료식이 있는 11월21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광주 공유센터에서 진행합니다.

 대상은 광주시민 20명이며 내용은 시민 공유 문화 활동가 양성을 통해 지역 공유자원 발굴 및 기획 추진단 조직하고 공유문화 및 공유경제의 가능성과 가치를 이해하고 참여하는 8주차 커리큘럼 기획하여 실행하고 과정 수료 시 ‘광주 공유문화 활동가’로 임명해서 지역 공유문화 확산 활동의 기획 및 촉진 역할을 수행하기 위함입니다.

 이번 강의는 인생 50+의 강준원 대표님, 북 카페 ‘숨’ 안 석 목사님, 광주광역시 지역 공동체 추진단 김소라 주무관님, 모태보태 장터 이현숙 대표님, 청년문화 허브 정두용 대표님의 특강으로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신청은 광주 공유센터 (062-714-1365)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재능기부센터에서는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인해 돌잔치, 결혼식, 칠순, 팔순 잔치 등의 가족 행사를 못하시는 분들의 신청을 받습니다. 성대한 잔치는 아니더라도 재능 나눔을 통해 진행하니 신청 바랍니다.

△이제 날씨가 많이 쌀쌀해져 겨울이 다가오고 있음을 실감하는데요. 보일러가 작동이 안 되어 걱정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일러 수리가 가능하신 분들의 재능기부가 필요합니다. 도움주실 분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광산구의 한 체험 홈의 요청사항입니다. 장애인들의 자립을 위한 체험 홈을 어렵게 마련하긴 했는데 가전제품이나 가구가 많이 부복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도움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문의사항 (그밖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