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페론 골프’ 임직원들, 노점상에 냉수 전달
비용 부담돼 오래된 안경 못바꾸는 청년에게 새 안경을

▲ 얼음물 나눔행사에 동참해 준 엑스페론 골프 임직원 분들.<광주재능기부센터 제공>
 장마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즈음, 더위와 싸우며 생계를 이어가기 위해 고군분투 하시는 노점상 어르신들을 위해 얼음물 나눔 행사를 가졌습니다.

 평동산단에서 골프공을 생산하는 ‘엑스페론 골프’ 임직원들이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광주재능기부센터를 통해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 사회공헌활동은 노점상 어르신들을 위한 얼음물 나눔을 진행하기로 하고 ‘말바우 시장’을 방문했습니다. 마침 ‘말바우 장날’이라 많은 분들이 물건을 팔기 위해 나오셨습니다. 구역을 나누어 얼음물을 나누어 드렸습니다.

 습도가 높고 기온도 높아 갈증나던 차에 얼음물을 전달하자 받으시는 분들이 너무나 좋아하셨습니다. 어떤 분들은 팔던 물품들을 건네주기도 하셨습니다. 단지 얼음물 하나 전해드렸는데 서로 간에 따뜻한 정을 주고받은 것 같습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얼음물 나눔 행사에 동참해준 엑스페론 골프 임직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대학을 다니는 아들과 함께 사는 어머님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어머니가 자활근무를 하다가 손을 많이 다쳐 한동안 일을 하지 못하고 집에서 쉬고 있는데 눈이 매우 안 좋은 아들이 안경을 한 지가 오래 되어 사물이 잘 보이지 않는다고 했다고 합니다.

 안경은 여러 차례 압축 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맞춤 비용이 비싸 도움을 요청했다고 했습니다.

 아들의 벗겨져 있는 안경테를 볼 때마다 마음이 아파 몰래 눈물을 훔쳤다는 어머니는 형편이 어려워 안경을 해주지 못하는 자신을 원망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KB 캠퍼스스타 12기 전라팀 대학생들이 기부해 준 금액으로 안경을 지원해드렸습니다.

 안경은 남구 주월동 ‘보건대 안경원’에서 맞췄습니다. 사연을 들은 김석호 대표께서 재료값만 받으시고 저렴하게 해주셨습니다.

 새롭게 안경을 맞추기 위해서 김모 군이 자전거를 타고 30분 넘게 달려온 것을 본 김 대표의 마음도 울컥했다고 합니다. 예전에 형편이 어려운 분들 안경을 해드렸는데 그 중 외제차를 타고 온 사람을 발견하곤 배신감을 느껴 그만둔 이력 때문이었습니다. 이번 재능기부센터를 통해 다시 어려운 이웃을 돌볼 기회가 됐다고 하셨습니다.

 김군의 안경 마련을 지원해준 KB 캠퍼스 스타 12기 전라팀 대학생들과 ‘보건대 안경원’ 김석호 대표께 감사 드립니다.
장우철<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성악을 배우고 싶어 하는 남자 50대 분에게 성악을 지도해주실 분을 찾습니다. 소정의 레슨비는 드린다고 합니다. 도움주실 분 연락바랍니다.

 △재능기부센터에서는 ‘미고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안하고 고맙고 사랑하는 마음을 대신 전달해 드리는 프로젝트입니다. 직접 이야기 하지 못하는 분들의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신청 바랍니다.

 △광주 재능기부센터에서는 기타(금/오전 10시), 아동 중국어(일/오후 1시30분), 들꽃자수 (화/오전 10시), 한국화 일러스트(수/오전 10시30분)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7월24일 화요일 오후 2시 독거 어르신 생신잔치가 있습니다. 공연이나 선물을 기부해 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