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 펀딩 론칭 기회 제공
오는 20일 접수 마감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이 ‘크라우드 펀딩 연계 전남 콘텐츠 상품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라남도 문화자원 및 특화콘텐츠를 활용한 우수 상품을 발굴하고, 경쟁력 있는 지역 콘텐츠의 사업화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지정테마와 자유테마 총 2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지정테마 분야는 전남 지역 관광, 문화·예술, 생태·정원을 활용한 콘텐츠 상품을 주제로, 자유테마 분야는 앞서 지정된 3개 분야 이외에 전남 문화자원을 활용한 신규콘텐츠 상품을 주제로 진행된다.

콘텐츠 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전남지역 만 19세 이상 누구나 개인 또는 팀을 이뤄 참여가 가능하며, 기업의 경우 창업 5년 이하의 기업에게만 응모자격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제출된 서류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는 1차 적격심사와 기획력·창의성·표현력·사업성 등을 평가하는 평가위원단의 2차 서면심사 및 3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순위에 따라 총 5개 팀을 선발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며, 상위 2개 팀에 대해서는 크라우드 펀딩 론칭 기회도 제공된다.

접수는 오는 20일까지로 전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jnckl.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할 수 있다. 공모전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남콘텐츠코리아랩 공모전 운영사무국(061-755-5041)으로 문의하면 된다.
황해윤 기자 nabi@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