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19.10.21 (월) 17:50

광주드림 뉴스 타이틀
 최신뉴스
 시민&자치
 경제
 교육
 복지/인권
 문화
 환경
 스포츠
 의료
 지구촌
뉴스시민&자치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체험하는 담양 소쇄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별서정원 콘텐츠 개발 및 전시 착수
28일~3월31일 담양 담빛예술창고서
‘사유의 정원 소쇄원을 거닐다’ 전시
황해윤 nabi@gjdream.com
기사 게재일 : 2019-01-23 17:16:31

우리나라 대표 별서정원이자 누정문화의 산실인 담양 소쇄원을 소재로 하여 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인터랙티브 콘텐츠가 개발되어 전시된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김명원, 이하 ‘진흥원’)은 오는 28일부터 3월 말까지 담양 담빛예술창고에서 ‘남도문예르네상스 인터랙티브 콘텐츠展:사유(思惟)의 정원, 소쇄원을 거닐다’ 전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시는 ‘소쇄의 시(時)’와 ‘뜻으로 이룬 공간, 소쇄원’ 총 2개의 콘텐츠로 구성되어있다.

‘소쇄의 시(時)’는 소쇄원 사계 풍광과 소쇄원의 아름다움을 노래한 하서 김인후 선생의 소쇄원48영(瀟灑園四八詠)을 사실적 3D그래픽으로 구현한 미디어파사드 콘텐츠다.

‘뜻으로 이룬 공간, 소쇄원’은 소쇄원의 창건자 양산보와 함께 소쇄원을 걸어보는 가상현실 콘텐츠로 이뤄졌다. 전용 헤드셋(HMD)을 쓰고 양산보와 함께 소쇄원 곳곳을 거닐어보면 자연과 함께 학문을 고민했던 선비들의 자취와 숨결을 느껴 볼 수 있다.

또한 전시관 한 켠에는 송창근 사진작가(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담양지회장)의 ‘소쇄원 48영’ 사진전도 함께 진행돼 전시관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소쇄원의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를 기획한 진흥원 관계자는 ”조선 선비문화의 산실인 별서정원 소쇄원이 품은 가치와 의미를 디지털 기술을 통해 재조명했다.“며, ”전시관을 찾아 새로운 방법으로 소쇄원을 경험하며, 과거 선비들의 풍류와 정취를 한껏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전시 콘텐츠는 전라남도 역점시책 ‘남도문예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흥원이 추진 중인 ‘전남 3대 별서정원 MR(혼합현실)콘텐츠 개발 및 보급사업’을 통해 개발됐으며, 올해 말까지 강진 백운동 정원과 완도 부용동정원 등을 연계한 별서정원 콘텐츠가 추가 개발될 예정이다.
황해윤 기자 nabi@gjdream.com

< Copyrights ⓒ 광주드림 & gjdream.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이공감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Naver) 요즘(Daum) 네이버 구글





네이버 뉴스스탠드
[딱꼬집기]이제 제대로 출발점에 선 ‘끝장’에게
 아침저녁으로 쌉상한 기운이 돌더니, 가로수가 먼저 가을 옷으로 갈아입었다....
 [편집국에서] 의원님들 ‘밥값’ 하셔야죠...
 [청춘유감] 광주청소년노동인권네트워크를 떠나며...
 [아침엽서] 외로우니까 사람일까?...
모바일
하단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