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 2018 학교급식 기본계획 설명회 개최

올해부터 전남 초·중·고(830개교) 모든 학교의 급식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전남도교육청은 올해부터 무상 급식 지원 대상을 목포, 순천, 여수 등 시 지역 고교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전남도교육청은 이같은 내용의 2018학년도 학교급식 기본 계획을 마련하고 25일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 중회의실에서 교육지원청 급식업무담당자 등 44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가졌다.

도교육청은 추가 확대되는 시 지역 동 소재 고등학교 운영비와 급식인력 인건비를 전액 지원하고, 식품비는 자치단체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확보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양질의 식재료 공급을 위한 친환경식재료 지원 사업비 467억 원을 전남도청에서 지원 받아 모든 학교에 유기농 쌀이 전면 공급되며, 친환경 농산물 외에도 친환경 축?수산물과 친환경 농산물 95%를 주원료로 하는 유기농 가공식품 및 도지사품질인중제품의 장류 등도 사용한다.

도내산 양질의 식재료 사용이 확대된다고 도교육청은 밝혔다.

또 위생적이며 안전한 급식으로‘식중독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쇠고기 유전자 감별검사, 농산물 잔류 농약검사, 수산물 방사능 검사에 GMO 검사를 추가 실시하여 학교급식 식재료에 대한 안정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리고 학교급식이 교육의 일환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식생활 교육 및 건강한 신체 만들기를 위하여 체인지(體忍知)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우리 기자 uri@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