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20.05.29 (금) 11:04

광주드림 뉴스 타이틀
 최신뉴스
 시민&자치
 경제
 교육
 복지/인권
 문화
 환경
 스포츠
 의료
 지구촌
뉴스교육
‘코로나19로 변화된 나의 삶’에 공모하세요
조선대 시민교육사업단 4월12일까지 접수
광주·전남·제주 초·중·고고생 참여 가능
채정희 goodi@gjdream.com
기사 게재일 : 2020-03-27 06:00:00

조선대학교 교원양성대학 시민교육 역량강화사업단(단장 박현주)이 4월 12일까지 ‘코로나19로 변화된 나의 삶’(부제:2020 특별한 봄을 만들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5일 조선대 시민교육역량강화사업단은 “인류 최초의 팬데믹이었던 1664년 유럽의 흑사병(페스트) 전염병으로 케임브리지 대학 등이 휴교했을 때, 아이작 뉴턴은 그 시간을 중력 개념 연구에 투자했다”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예비교사인 사범대학생들과 초·중·고등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정지(STOP)’가 아니라 상황을 새롭고 긍정적으로 보는 시각을 갖고 한 발 앞서 발전하는 기회를 만들고 싶었다”고 공모전 개최 취지를 밝혔다.

참가대상은 조선대학교 사범대학 재학생, 조선대학교 전체 교직원과 광주·전남·제주지역 초·중·고등학생이다. 공모 분야는 사진, 그림, 에세이, UCC다.

사업단은 선착순으로 접수된 400명(조선대 사범대 재학생 및 교직원 200명, 초·중·고등학생 200명)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할 계획이며, 접수된 작품 중 우수한 작품을 선정해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선대학교 시민교육사업단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조선대학교 시민교육사업단은 광주·전남, 제주에서 유일하게 2019년 교원양성대학 시민교육 역량강화사업의 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되어, 2019년에 이어 2020년에도 적극적이며 선도적으로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박현주 사업단장은 이번 공모전 이후로도 코로나19가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사회적 거리두기’는 유지하면서도 지역사회와 연계할 수 있는 도전적인 민주 시민교육 활동을 계속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채정희 기자 goodi@gjdream.com

< Copyrights ⓒ 광주드림 & gjdream.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이공감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Naver) 요즘(Daum) 네이버 구글





네이버 뉴스스탠드
[딱꼬집기]코로나19로 개학연기가 장기화되면?
코로나19 사태가 전국을 강타하면서 일상들이 변하기 시작하였다. 학교도 예외...
 [편집국에서] 고갯길 넘어야 새로운 세상이...
 [청춘유감] 광주청소년노동인권네트워크를 떠나며...
 [아침엽서] 외로우니까 사람일까?...
모바일
하단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