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명에 1억3000만 원…23년 누적 장학금 25억여 원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최민도)가 26일 통합회의실에서 ‘제 23기 광주신세계 지역인재 희망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광주신세계는 현지법인으로 시작한 95년부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 관공서, 장학재단과 연계하여 광주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후원을 포함, 광주신세계는 23년간 지역인재 2400여명에게 총 25억여원을 후원했다.

장학금 수혜자는 저소득층(결손가정)자녀, 관공서 추천 선행 및 봉사활동 우수자, 전통시장 상인 자녀 등이며, 협력회사와의 동반상생을 도모하는 차원에서 올해 처음으로 입점 협력회사 자녀를 추가 수혜 대상자로 선정했다.

26일 ‘초록우산 어린이 장학재단’에 5천만원 전달을 시작으로 ‘서구장학재단’, ‘록수장학회’ 등과 순차적으로 전달식을 가질 예정이며, 올해부터 ‘남도장학재단’에도 장학금을 전달하여 수도권 대학입학생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장학금 수혜 대상 학생은 130명이며 연간 지원액은 1억 3천만원에 달한다.

최민도 광주신세계 대표는 “95년 개점 이래 지역과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꿋꿋이 최선을 다하고 주변 학생들에게 귀감이 되는 지역인재를 돕기 위해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인재들이 학업에 전념하고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채정희 기자 goodi@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