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건설·고운시티아이 시공…14일부터
59·73·84㎡ 654세대 중 437가구 일반에

▲ 임동2구역 중흥S-클래스·고운라피네 투시도. <중흥건설 제공>
중흥건설과 고운시티아이가 공동 시공하는 광주 임동2구역 ‘중흥S-클래스·고운라피네’가 오는 14일 일반공급된다.

11일 중흥건설에 따르면, 광주광역시 북구 임동2구역 재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중흥S-클래스·고운라피네’는 지하 2층~지상 24층 9개동 △전용 39㎡ 56가구(임대) △전용 59㎡ 94가구 △전용 73㎡ 110가구 △전용 84㎡ 394가구 등 총 654가구 규모다. 이 중 일반공급 대상은 437가구다.

‘중흥S-클래스·고운라피네’는 최근 인근인 광주역 일대가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선정되는 개발 호재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단지다.

“이와 함께 광주 지하철 1호선 양동시장역과 광주역이 가깝고, 주변 서림로, 상무대로 등을 통한 차량 이동도 편리하다”는 게 시공사측 설명이다.

이밖에 서림초, 용봉초, 북성중 등 다양한 학군이 인접하고 있다.

▲ 사통팔달 도로망에 지하철까지 인접

중흥건설은 “‘중흥S-클래스·고운라피네’가 약 1만8400가구를 수용하는 북구 도시정비사업의 수혜를 누릴 수 있는 단지로, 대규모 뉴타운 개발 수준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설명한다.

이와 함께 단지 주변 경제기반형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약 1조원의 비용이 투입되는 ‘광주역 복합개발사업’ 도 호재로 기대된다.

교통 환경도 빠지지 않는다. ‘중흥S-클래스·고운라피네’는 광주역을 비롯해 광주 지하철 1호선 양동시장역이 인접하며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인 유스퀘어가 가깝다. 또한 인근 서림로, 상무대로, 무등로 등을 통한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다양한 학군 등 교육여건도 좋다. ‘중흥S-클래스·고운라피네’는 서림초·북성중 등이 도보거리에 위치한다. 이밖에 전남사대부중, 광주제일고, 광주고, 광주교대 등이 주변에 자리하고 있다.

생활인프라도 풍성하다. NC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광주점 등 대형쇼핑시설들이 가깝고, 천주의성요한병원, 중흥시장, 임동 행정복지센터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로의 이동도 쉽다. 또한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예술의 거리 등이 인접해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좋은 입지를 갖췄다.

▲전체 중소형 구성…특화설계·고품격 커뮤니티 갖춰

‘중흥S-클래스·고운라피네’는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59·73·84㎡ 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했으며, 4Bay 설계(일부세대)로 채광과 통풍도 극대화했다. 주차대수는 세대당 1.31대로 계획돼 넉넉하다.

단지 곳곳에는 입주민을 고려한 다양한 커뮤니티공간도 조성된다. 우선 단지 내 어린 자녀들을 위한 어린이집과 어린이놀이터가 들어설 예정이고 여기에 경로당과 주민회의실, 실내골프연습장, 주민운동시설, 작은 도서관 등도 계획돼 있다.

‘중흥S-클래스·고운라피네’의 견본주택은 광주역 바로 앞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1년 6월 예정이다.
채정희 기자 goodi@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