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터스 안영학·첨단랩 장하준 대표 강연
‘투자 유치를 통한 창업생존전략’ 주제로

▲ ‘2019광주창업포럼’이 5월엔 광주대학교와 함께 ‘광주창업포럼 로드쇼’로 진행됐다.
매월 열리는 ‘2019광주창업포럼’이 5월엔 광주대학교와 함께 ‘광주창업포럼 로드쇼’로 확대해 선배 창업자들의 경륜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지난 29일 광주대학교 백인관 2층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5월 광주창업포럼 로드쇼’는 ‘투자 유치를 통한 창업생존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포럼에서 성공적인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 안영학 대표와 OLED광원패널 전문제조기업 ‘첨단랩’ 장하준 대표가 참석해 선배 창업자로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벤터스 안영학 대표는 이날 “어떤 문제를 해결해보고자 하는 사고와 태도를 가져야한다”면서 “예비창업자들은 평소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로 창업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첨단랩 장하준 대표는 “아낄 수 있다면 최대한 아끼고, 꼭 필요한 만큼, 꼭 필요한 시기에 사용해야 한다”며 투자와 저축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사)창업지원네트워크 하상용 대표는 “사업화 계획이 미진하거나 실제 사업화로 연계가 잘 이뤄지지 않는 스타트업이 많다”면서 “광주창업포럼 로드쇼를 통해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기업 성장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창업성공률이 높은 광주광역시를 만들겠다”는 비전도 덧붙였다.

‘광주창업포럼 로드쇼’는 광주전남지역의 건강한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선배 창업자와 전문가를 초청해 창업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광주창업포럼 로드쇼’는 지난 3월에는 ‘광주형창업을 위한 미래전략 도출’이라는 주제로, 4월에는 ‘나를 알아가는 시간, 갭이어로 창업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2019광주창업포럼’은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광주과학기술원 주최로 3월부터 7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진행되고 있다. 6월에는상반기 마지막으로 ‘투자자를 위한 포럼’과 ‘투지 유치를 위한 IR’ 등을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채정희 기자 goodi@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