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저녁 7시 30분 광주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광주시립교향악단 제330회 정기연주회 ‘2017 송년음악회’가 19일 저녁 7시 30분 광주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이번 송년음악회는 흥겨운 축제음악과 매력적인 오페라 아리아, 우리 가곡 등 다양한 음악을 광주시민들에게 선보인다.

지난해 11월 취임 후 1년간 광주시향을 이끌어 온 수장 김홍재 상임지휘자가 지휘봉을 잡는다.

협연자로는 뉴욕 타임즈로부터 ‘다채롭지만 유연한, 너무나 달콤한 소프라노’라는 극찬을 받은 바 있는 국내 섭외 1순위 소프라노 강혜정과 음악성과 음성 양 박자를 고루 갖춘 테너 하석배가 함께 한다.

전반부는 화려한 색채의 프랑스 음악으로 채워진다.

첫 무대는 프랑스 작곡가 샤브리에가 스페인 무곡의 여러 가지 리듬을 배합해 만든 ‘스페인 광시곡’으로 경쾌하게 열며 그 뒤를 비제의 ‘카르멘 모음곡’이 이어간다.

후반부는 감미롭고 매력적인 레하르의 오페라 아리아와 한해를 따뜻하게 마무리 해 줄 우리 가곡으로 무대를 채운다.

먼저 ‘그리운 금강산’과 레하르의 오페라 주디타 중 ‘내 입술, 그 입맞춤은 뜨겁고’를 소프라노 강혜정의 목소리로 감상한다.

소프라노 강혜정은 뉴욕 매네스 음대에서 석사와 최고 연주자과정을 전학년 장학생으로 졸업했다.

2005년 뉴욕 마이클 시스카 오페라 어워드 수상 및 제3회 대한민국 오페라 대상 신인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한국 최고 미성의 소프라노’라는 명성을 얻으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어지는 무대는 김효근의 ‘눈’과 레하르의 오페라 미소의 나라 중 ‘당신은 나의 모든 것’을 테너 하석배의 노래로 채운다.

테너 하석배는 2000년 유럽 연합방송 주최 세계 20인의 음악가에 선정되는 등 세계무대에서 능력을 인정받는 최정상 테너다.

마지막 무대는 파야의 ‘삼각모자 모음곡’으로, 태양의 땅 에스파냐의 열정을 고스란히 담은 경쾌한 곡이다.

티켓 R석 3만원, S석 2만원, A석 1만원(학생50%)이며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gjart.gwangju.go.kr)에서 예매 가능하다.

문의 : 062-524-5086.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