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후 4시부터 3부 걸쳐 국악한마당
국악문화학교 수강생 발표회와
원장현 명인 축하 대금연주회 진행

▲ 국악기 박물관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국악기 연주 및 해설을 하고 있는 장용수 학예연구사.
서구 빛고을 국악전수관이 개관 16주년을 맞아 특별기획 국악한마당을 갖는다.

광주 서구(청장 서대석)는 빛고을 국악전수관 개관 16주년을 맞아 오는 11일 오후 4시부터 3부에 결쳐 특별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선 제1부에서는 가야금, 대금, 해금, 장구, 고법, 민요, 판소리, 가야금병창 등 8개반 국악문화학교 수강생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낸다.

제2부는 공로패 및 모범상패 수여 등 기념행사가 이어지고, 제3부에서는 어린이국악교실 수강생의 가야금연주와 원장현 명인의 대금산조, 소쇄원, 날개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지난 2002년 10월 개관한 서구 빛고을국악전수관은 연면적 2000㎡(지하2층, 지상3층)규모로 광주에서 유일하게 국악전용 공연장을 갖추고 있으며 국악전수실과 국악기박물관 등을 구비하고 있다.

특히, 지역민들이 국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의 국악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주민들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국악문화학교를 운영하는 등 국악의 저변 확대와 대중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매주 목요일에는 전통과 퓨전이 어우러진 다양한 국악상설공연을 16년째 운영하고 있고, 주민들의 관람이 줄을 잇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알차고 신선한 프로그램을 무대에 올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 빛고을 국악전수관 개관이후 지금까지 1만5000여 명의 주민들이 국악문화학교를 수료했으며, 어린이국악교실 또한 2500여 명이 수료 했다.
문의 062-350-4556
황해윤 기자 nabi@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