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18.11.13 (화) 11:55

광주드림 시민마당 타이틀
 시민기자출동
 여론
 시민기자 생각
 자유게시판
 자료실
 광주알림방
 내 마음에 담긴 한줄
시민마당시민기자출동
화순군에 장학금 기탁 잇따라
청록회 등 총 2050만 원 장학회에 기탁
최재승
기사 게재일 : 2016-02-25 03:59:22
(재)화순장학회(이사장 구충곤)에 연초부터 장학금 기탁이 잇따르고 있다.

화순군은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청록회와 동면농공단지협의회, 화순복숭아 연합회 영농조합법인, 대림비니루(주)의 장학금 기부에 따른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청록회(회장 최규범) 1500만 원을 비롯해 동면농공단지협의회(회장 강병영) 200만 원, 화순복숭아 연합회 영농조합법인(회장 박민자) 250만 원, 대림비니루(주)(대표 정순구) 100만 원 등 총 2050만 원의 장학금을 (재)화순장학회에 기탁했다.

기탁식에 참석한 각 단체 대표 및 회원들은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좋은 일에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이렇게 뜻을 모으게 됐다”며 “앞으로도 화순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봉순 부군수는 “이런 작은 마음들이 모여 우리 지역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데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며 “올해도 장학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재)화순장학회는 1월말 현재 61억 원의 장학기금이 조성됐으며 2018년까지 100억 원의 장학금을 확대 조성해 지역 학생들에게 인재육성 장학사업 등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파인뉴스 대표 최재승씨도 오는 3월4일 '최재승의 세상보기' 출판기념회 후 고인이된 부인 유연실 여사의 유언에 따라 (재)화순장학회에 1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재승 시민기자(뉴스검색제공제외)

< Copyrights ⓒ 광주드림 & gjdream.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이공감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Naver) 요즘(Daum) 네이버 구글
인쇄 | 이메일 | 댓글달기 | 목록보기

  이름 비밀번호 (/ 1000자)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허위사실 유포, 도배행위, 광고성 글 등 올바른 게시물 문화를 저해하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저작권법 시행으로 타언론사의 기사를 전재할 경우 법적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댓글 0   트래백 0
 




95살의 ‘묻지마라 갑자생들’
 일제 강점기 강제징용 피해자에 대해 일본 기업이 배상하라는 판결이 우리나라...
 [청춘유감] 방황하는 광주 청년정책...
 [딱! 꼬집기] [딱꼬집기]‘늑대아이’가 행복...
 [아침엽서] 외로우니까 사람일까?...
이번주 미세먼지 “중국보다 국내 내부 요인 더 컸다”
“광주교대 교수 등 공무 출장 중 골프” 의혹
한전 우리사주조합 창립총회
충장로 한복판에 ‘토종볏논’ 등장한 사연
1913송정역시장·청춘발산마을, 어떻게 명소가 됐나?
학벌없는사회 “자격없는 광주 사학, 해마다 증가”
광주시, 민간공원 특례사업 2단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완료
[노동상담]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퇴직금과 퇴직연금
하단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