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18.02.22 (목) 16:31

광주드림 시민마당 타이틀
 시민기자출동
 여론
 시민기자 생각
 자유게시판
 자료실
 광주알림방
 내 마음에 담긴 한줄
시민마당시민기자출동
남평 원두마을, KT IT서포터즈와 함께 IT영농을 꿈꾼다.
강성원 sswkang9@naver.com
기사 게재일 : 2013-02-20 07:00:00
드들강을 지나, 남평읍내로 접어들어 자동차로 10분여를 가다보면 조그마한 부락이 나타난다.
이곳의 이름은 남평읍 우산리 4구 원두마을. 50여가구로 구성된 조그마한 마을이다. 외지인이 10여가구 되니, 실제로는 40여가구가 이곳을 지켜왔다.
제일 먼저 보이는 곳은 교회 옆에 자리한 마을 복지회관. 복지회관에 들어서자 70대 전후의 어르신들이 좌석에 앉은 채로 모니터를 보며, 타자 치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려온다. KT IT서포터즈 광주팀은 2월 초부터 이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컴퓨터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 1월 초에 이 마을 이장 박수웅(69세)씨가 각급 기관 앞으로 편지를 보낸 것이 계기가 되어 2월4일 정보화 마을 개소식과 함께 오늘에 이르렀다. 박수웅 이장은 TV에서 우연히 1사1촌 결연 캠페인 방송을 보고, 원두마을에도 컴퓨터를 배울 시설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되어 나주시청, KT나주지사 및 남평농협, 농어촌공사, 농협중앙회 등에 편지를 보냈고, 편지를 받은 기관에서는 원두마을 이장의 간곡한 부탁을 접하고, 중고PC를 기증했다. 그리고, KT는 마을 복지회관 한 켠에 교육장 개설을 목표로, 이에 필요한 인터넷 시설 공급 및 중고PC클리닉을 시행하였다. 이장 박수웅 씨는 “주변의 많은 기관에서 애정 어린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산골마을처럼 조용한 마을에서 컴퓨터 강의실을 갖는다는 것이 쉽지 않은데, 오랜 숙원을 해결한 것 같아 기쁩니다. 마을 주민 모두가 정보화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영농 작업에 인터넷 정보를 활용하여 소득증진에 기여할 것입니다.” 라며, 무척 들뜬 표정이었다. 한편, 전문강사로 구성된 KT IT서포터즈는 지난 2007년부터 IT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재능기부형 프로보노 활동을 해 왔고, 원두마을을 대상으로 올해 2월부터 4월까지 컴퓨터 활용 및 농작물에 관련된 인터넷 정보 강의를 시행하여 마을 주민의 소득 향상 및 인터넷을 통한 세상과의 소통에 힘쓸 예정이다.
강성원 시민기자
강성원 시민기자는 KT IT서포터즈 광주팀 매니저입니다.



< Copyrights ⓒ 광주드림 & gjdream.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이공감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Naver) 요즘(Daum) 네이버 구글
인쇄 | 이메일 | 댓글달기 | 목록보기

  이름 비밀번호 (/ 1000자)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허위사실 유포, 도배행위, 광고성 글 등 올바른 게시물 문화를 저해하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저작권법 시행으로 타언론사의 기사를 전재할 경우 법적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댓글 2   트래백 0
 
박호진 [x] (2013-03-13 10:06:00)
어린 시절 여름 날 며칠을 보냈던 외갓집이 우산리 옆의 오계리이고 지금도 이모님들이 살고 계심
song*** [x] (2013-02-25 04:30:37)
우리 마을 사람들이 사진에 나왔네요. 반가운 얼굴들이지만 이제 그곳을 떠나온지 얼마던가? 꽃머리(화두)를 알고 있는지요? 차산부락에 살았다네오. 아참 이곳 사람들은 원무랭이라고 하지만 그래서 원두이지만 말이지요. 늘 정보화로 고향생각 함께 하깁니다. 남평 드들강도 잘있깁니다.




감히 오월정신을?
 내게 있어서 광주정신이란 정말 특별한 의미와 자부심을 갖게 해주는 것이다....
 [딱! 꼬집기] [딱꼬집기]핑크퐁 상어가족과 ...
 [편집국에서] 언론의 자유, 소유주의 자유...
 [아침엽서] 외로우니까 사람일까?...
[이용교의 복지상식]국가장학금, 대학등록금 반값 넘어 무상으로
금호타이어 노조 “납득할만한 수정안 내라”
학교밖 청소년들 “올해는 강아지와 함께”
[와글와글 기아 타이거즈] 평균 연봉 2억 원 돌파
학교 ‘올림픽 현수막 응원’이 불편한 이유
설 명절…문화행사로 충만하게
[이용교의 복지상식]유아학비, 인터넷으로 신청하세요
[노동상담]격일제 1월2일 출근 부족한 ‘1년’ 퇴직금은?
하단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