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갑자기 울리는 폭염주의보 긴급재난문자에 걱정스러운 맘으로 하루를 시작하게 되는 요즘입니다. 날이 더워지면 불쾌지수도 올라가고, 몸과 마음이 쉽게 피로해 지기 마련입니다. 되도록 햇볕이 강열한 한낮에는 외출을 피하고, 더위를 식히기 위해 무분별한 냉방기 사용도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유의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음식을 통해 여름 더위에 지친 건강을 지키려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텐데, 예로부터 지혜로운 조상들은 더위가 시작되는 소서와 대서 시기에 먹으면 좋은 음식들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 중 애호박은 소서 무렵에 가장 맛있는 채소로 여름철 뙤약볕 아래서도 말라죽지 않는 강인한 생명력을 자랑하여 더위를 이기는 채소라고 합니다. 그리고 소서에는 밀이 제철이라하여 이 시기에 수확한 밀로 국수나 수제비를 많이 만들어 먹었고, 또 밀은 열을 내려주고 기력을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곧 초복이라 많이들 삼계탕이나 보신음식을 생각하고 있으실텐데 옛 선인들의 지혜로움이 담긴 여름 먹거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이야기가있는물건은 여름철 물놀이 즐기기에 좋은 ‘사각대형풀장’입니다. 사이즈는 가로 180센티미터, 세로 130센티미터, 높이는 58센티미터 정도입니다. 3단 에어외벽과 바닥에도 에어엠보싱 쿠션이 있습니다.(상기 사진은 해당 제품 이미지컷으로 실제컷은 아님) 가격은 2만5000원으로 아름다운가게 봉선점에서 판매합니다.

 아름다운가게는 시민들에게 판매가능한 물품을 기증받아 판매하고, 그 수익금으로 지역의 소외된 이웃과 풀뿌리단체를 지원하는 착한가게입니다. 구매가 곧 기부가 됩니다.
아름다운가게 봉선점(봉선동 533-7번지, 고백교회 1층)

문의: 062-674-8975.

신예정<아름다운가게 봉선점 간사>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