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000만 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다섯 가구중 한 가구는 적어도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가족 구성원 중의 하나로, 생을 함께하는 반려자로 인식될 정도로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의 동물사랑은 각별합니다. 애견숍과 동물병원이 점점 늘어나고, 동물들을 위한 호텔과 놀이터가 생기고, ‘펫코너미’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반려동물산업은 미래의 신성장사업으로 각광을 받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반려동물 가구수의 증가 이면에는 키우다가 싫증나고 병들어 유기되는 동물들의 수가 하루평균 250마리나 된다는 안타까운 사실도 존재합니다. 늘어나는 반려동물만큼 반려동물과 건강하게 공존하기 위한 문화도 함께 성장하는 모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 이야기가 있는 물건은 반려동물 이동캐리어입니다. 모델은 ‘해피파우숄더백’ 캐리어로 이동시에 반려동물을 안에 넣는 가방입니다. 접이식 핸드캐리어여서 휴대가 용이하고, 가볍습니다. 상태는 아주 좋으며, 가격은 1만5000원으로 아름다운가게 봉선점에서 판매합니다.

 아름다운가게는 시민들에게 판매가능한 물품을 기증받아 판매하고, 그 수익금으로 지역의 소외된 이웃과 풀뿌리단체를 지원하는 착한가게입니다. 구매가 곧 기부가 됩니다.
아름다운가게 봉선점(봉선동 533-7번지, 고백교회 1층)

구입문의: 062-674-8975

신예정 <아름다운가게 봉선점 간사>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