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재단, 10월 8∼9일 `애니메이션 모꼬지’ 개최

'제1회 ACCF 애니메이션 모꼬지 : 찾아라! 애니메이션 친구들' 포스터.
'제1회 ACCF 애니메이션 모꼬지 : 찾아라! 애니메이션 친구들' 포스터.

 우당탕탕아이쿠, 쥬라기캅스 등 광주지역을 기반으로 창제작된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한 자리에 모이는 모꼬지가 열린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이하`ACC재단’)은 “지역 애니메이션 창제작 생태계 구축과 저변 확대를 위해 10월 8일과 9일 ACC 어린이문화원 일대에서 `제1회 ACCF 애니메이션 모꼬지 : 찾아라! 애니메이션 친구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탁용석),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에는 우수한 품질과 스토리를 바탕으로 전국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광주 지역 애니메이션 콘텐츠 기업 7곳이 참여해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캐릭터는 △시아와친구들 △두다다쿵 △우당탕탕아이쿠 △타타와쿠마 △이야기배달부 동개비 △B패밀리 △쥬라기캅스 등이다.

 이번 모꼬지 행사는 애니메이션 상영회, 캐릭터 포토존, 캐릭터 퍼레이드,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 콘텐츠로 구성했다. 특히 애니메이션 상영회에는 광주 지역 애니메이션은 물론 안시 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특별상 수상작품인`태일이’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독립 애니메이션 우수 초청작 6편까지 다채롭게 준비돼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ACC 누리집(www.ac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ACC재단은 아시아컬처마켓(ACM) 사업의 하나로 추진한 이번`ACCF 애니메이션 모꼬지’를 계기로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거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선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은“광주지역 애니메이션 콘텐츠는 국내외적으로 손꼽히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지역 콘텐츠 산업 진흥을 위한 아시아컬처마켓 사업을 통해 지역민이 우수한 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새봄 기자 newbom@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