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어른들에게 추억과 동심의 세계로’라는 주제로 기획된 이번 인형극제에는 총 10개의 인형극 전문 극단들이 참여한다.
광주 꼭두극단 각시탈을 비롯, 서울 삐에로 인형극단, 서울인형극회, 예소리, 전북 누렁소, 전남 교육극단 소나무, 경기도 파브르, 대구 친구친구, 남양주 개구쟁이 등.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전통 각시탈과 동물 인형 등이 출연해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인형 및 포스터 전시회, 어린이 영화 상영, 인형극 강습회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됐다. 이밖에 어린이들이 직접 장갑인형, 주걱인형, 폐품인형 등 여러 재료를 사용해 인형을 만들어보는 창의력 교실도 연다. 입장료는 4000원. 문의 525-0996
지난 84년 창단 후 활발한 활동을 펴오고 있는 유진교향악단이 20일 오후 7시30분 문예회관 대극장에서 `청소년을 위한 음악회’를 연다.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과 `플루트협주곡 2번 D장조 작품번호 314’, 김연준 곡 `무곡’, 정동수 곡 `빛고을 어린이’ 등을 들려줄 예정.
청소년들이 직접 연주에 참여하는 이번 공연에는 임이지(동아여고 2), 서인선(광주교대부설초 6)이 협연한다. 또한 이수경(플루트), 정소영(소프라노)씨도 출연한다. 문의 522-57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