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0일까지 신청 접수

광주시가 ‘게미맛집’ 5곳을 모집한다.

‘게미’는 씹을수록 고소한 맛, 또는 그 음식 속에 녹아있는 독특한 맛이란 뜻의 전라도 방언이다.

17일 광주시에 따르면, ‘게미맛집’ 모집은 광주를 대표할 맛집을 육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신청자격은 광주광역시 내에 개업 중인 음식점 영업자는 누구나 가능하다. 다만, △공고일 기준 1년 이내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영업정지 또는 과징금을 받은 음식점 △공고일 기준 1년 이내 식재료 원산지 허위표시로 형사 고발 또는 입건된 음식점 △광주가 아닌 다른 지역에 본점을 둔 가맹점 음식점 등은 사업 취지상 제외된다.

시는 자치구별 1개소 정도 약 5개 업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심사방법은 영업정지 등 결격사유가 없는 신청된 모든 음식점을 대상으로 ‘광주 게미맛집’ 심사위원 9명이 1차로 메뉴의 독특성 및 경쟁력 등을 평가한 후 20개 내외로 압축하고, 2차 암행 맛 테스트 및 사업전략에 대한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광주 게미맛집’에 선정되면 음식 컨설팅과 홍보를 무료로 지원하고 게미맛집 지정서와 표지판 부착, 식당환경개선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신청서, 영업신고증 사본, 사업계획서(3페이지 이내) 등 최소한의 서류를 구비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 서식은 광주시 및 자치구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고 방문, 우편, 전자메일 방법 중에서 선택해 10월1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문의 : 시 식품안전과 062-613-4360~3.
강경남 기자 kkn@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