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이후 쌀 950포 기부 “다양한 이웃 응원”
혁신도 aT ‘여일회’ 몽골에서 온 고등학생 치료비 후원

▲ 이헌상 점장이 기증한 쌀을 옮기고 있다.
 현대백화점 천호점 이헌상 점장님의 쌀 후원이 이어졌습니다. 2013년부터 지금까지 모두 850포를 기부해주셨는데 이번에 또 100포를 기부해주셔서 도합 950포를 기부해 주신 것입니다. 금액으로는 3325만 원입니다.

 그동안 이헌상 점장님께서 기부해주신 쌀은 우리지역 취약계층 분들에게 큰 힘이 되어왔습니다. 조손가정에 소년소녀 가장 가정에 다문화, 장애인 가정에 또한 우리지역 시민사회 활동가들에게 응원의 기둥이 돼 왔습니다.

 현대백화점 광주점장님으로 계실 때 제 강의를 들으신 게 계기가 되어 금전적 기부와 쌀 기부를 지금까지 이어오고 계십니다. 점장님께서는 많은 곳에 후원을 해보았지만 어떻게 쓰여 지는지 알 수 없었는데 재능기부센터는 후원내역을 보고해줘 자신의 후원물품이 어떻게 사용돼는지를 알 수 있어 좋았고, 재능기부센터에 후원을 하면 꼭 좋은 일들이 생겨 오히려 기쁘다고 하셨습니다. 광주와는 아무런 연고가 없으신데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후원을 해주고 계신 이헌상 점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나주 혁신도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여직원 모임인 ‘여일회’에서 바자회를 통해 모인 300만 원을 후원해주셨습니다. 그 후원해 주신 금액으로 몽골에서 온 18세 A양의 치료비용을 지원했습니다.

 몽골에서 대학교수인 A양의 어머니는 딸이 간질 및 발작 증세 그리고 몽유병 증세까지 겪고 있어 치료를 했으나 별 진전이 없었고 친척 중에 똑같은 증세로 인해 2명이나 사망한 사례가 있어서 모든 것을 포기하고 한국으로 치료를 받으러 왔습니다.

 한국으로 어학연수를 온 아들의 자취방에서 생활하며 ‘이주여성 지원센터’ 정미선 소장의 도움으로 전주의 모 신경정신과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몽골에서 이미 많은 빚을 지고 있었고 학교도 그만 둔 상황에서 의료 비급여로 정신과 치료를 받자니 치료비에 대해 부담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약을 세 차례나 바꿔가면서 치료를 한 끝에 이제 조금씩 안정을 찾아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자가 다 되어 3월안에 몽골로 되돌아가야 할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가기 전에 약이라도 많이 받아 오려고 했는데 치료비가 없다고 해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 여일회’의 도움으로 치료비를 지원했습니다. 꽃다운 나이에 힘든 병으로 고생하는 A양이 힘내서 하루 빨리 건강해지기를 희망해봅니다. 도움주신 ‘aT 여일회’ 여직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3평 남짓한 조그만 방에서 혼자 살아가시는 할머니가 예전에 욕창으로 인해 고생을 많이 하셨는데 다시 욕창 증세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형편으로 인해 에어매트가 필요했지만 구입을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무등일보’ 주현정 기자님께서 에어매트를 마련해주셨습니다.

 할머니는 얼마나 감사한지 모른다며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93세의 할머니는 몸도 마음도 많이 지쳤지만 이렇듯 사랑을 전하는 분이 계셔 행복하시 다며 힘을 얻으셨습니다. 에어매트를 후원해주신 ‘무등일보’ 주현정 기자님 감사합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남구장애인종합복지관의 요청사항입니다. 성인 장애인분들을 위한 문인화 교실과 장애청소년들을 위한 난타 교실을 운영하려고 하는데 강사 선생님을 찾고 있습니다. 문인화 교실은 월요일 1시부터 2시까지 진행될 예정이구요 난타교실은 수요일 4시부터 5시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재능 나눔에 동참해 주실 강사 분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이제 3월이 되어서 이사를 많이 하는 시즌이 되었는데요. 이사를 하게 되면 새로운 가구나 가전제품을 구입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버리기에는 너무 아깝고 좋은 물품들이 있으시면 재능기부센터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정말로 꼭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전달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학기가 되어서 재능기부센터에서는 대학생과 고등학생 서포터즈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서포터즈 단원이 되면 재능 나눔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게 됩니다. 고등학생과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청년들이 운영하는 모 단체에서 요청한 사항입니다. 청년들이 새롭게 출발하려고 하는 시점에 있는데 책상과 의자가 없다고 합니다. 혹시 사용하지 않고 있는 책상과 의자를 기부해 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미지원 모 지역아동센터의 요청사항입니다.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이 책을 마음껏 골라 읽을 수 있도록 책장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사용하지 않고 있는 책장을 기부해주실 분 연락바랍니다.

 

▶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메일 : jwc8713@naver.com

후원계좌 : 광주은행 080-107-011827 (예금주: (사)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엔죠이)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