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실련·청년유니온 주최…청소년삶디자인센터에서

30일 오후 6시30분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 1층 어서옵쇼 홀에서 청년부채 문제와 관련한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광주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광주경실련)과 청년유니온이 주최하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우리는 왜 공부할수록 가난해지는가’의 저자 천주희 작가를 초청해 부채와 관련해 청년들이 갖고 있는 고민에 대해 이야기하고 음악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이 행사를 주최한 광주경실련은 29일 “그동안 청년들의 주거권이나 청년실업 문제에 비해 부채 문제에 대해서 깊이 있는 논의가 이뤄지지 않은 가운데 부채 역시 주거나 노동문제와 별개의 문제로 볼 수 없다고 생각해 이러한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어 “왜 열심히 공부하고 일할수록 가난해지는지, 왜 대학에 들어가기 위해 서로에게 빚을 지고 부채의식을 느끼는지에 대한 의문을 던져보는 것으로도 의미가 있다고 이야기하며 지역에서 청년부채와 관련한 다양한 논의들이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금융상담 과 금전성향분석 프로그램 ‘광주청년부채ZERO’캠페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광주청년부채ZERO캠페인은 과도한 부채로 인해 고립된 청년들이 부채의 고리를 끊고 자립 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5월 광주시의회에서 광주경실련, 광주시의회 청년발전특별위원회, 광주청년센터The숲, 대광새마을금고, 광주청년유니온이 참석한 가운데 캠페인 협약을 체결했다.
강경남 기자 kkn@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