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미술 상담 또는 Zoom 통해 진행

전남대 제공.
전남대 제공.

전남대학교가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느끼는 재학생과 일반인들에게 미술심리상담을 통해 치유를 돕는다.

전남대 예술대학(학장 김철우 교수)은 「AETM(Art+Education+Therapy+Medical Care)스쿨 ‘세상의 중심은 ‘나’로부터‘」라는 주제의 미술심리상담 워크숍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하고 12월 22일부터 접수에 들어갔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일상생활 속 우울감이나 무기력을 경험하는 재학생 및 지역민들이 ‘코로나 블루’를 치유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으로, 강사와 1:1 미술 상담을 진행하거나 Zoom을 통한 화상강의를 통해 실시간 심리 케어를 받을 수 있다.

일반인은 ‘AETM스쿨 미술심리상담 워크숍’ 유튜브 채널 접속을 통해 수강할 수 있고, 전남대 재학생은 포털사이트의 e클래스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김철우 학장은 “코로나19로 불안정한 생활이 지속되는 지역민과 학생들의 마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공동체적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BK21 디자인융합인재양성 교육연구단 주관으로 진행된다.

※문의 : 062)530-3024 / https://www.jnu.ac.kr (전남대학교 BK21 디자인융합인재양성단)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LByFTQQf0VJhjAIAUL0DIg

김은유 기자 metaphor@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