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있는 통기타·야생화자수·나만의 수제도장 만들기 등 8개 운영

전일빌딩245.
전일빌딩245.

광주시가 광주 대표 문화공간인 전일빌딩245 전일생활문화센터가 광주의 매력을 문화로 풀어낸 ‘오매광주 생활문화 프로그램’과 ‘원데이 클래스’ 3월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전일빌딩245 4층에 자리한 전일생활문화센터는 광주의 역사와 상징성에 걸맞은 문화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다양한 생활문화강좌 운영, 관내 자치구별 생활문화센터와의 협력 네트워크 형성 및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는 등 광주 시민의 문화 역량을 강화하고 전일빌딩245 활성화에 기여하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오매광주’라는 광주의 다섯가지 매력(藝, 義, 味·美, 興, 情)을 주제로 다양한 생활문화강좌를 개설해 운영중이다.

3월에는 현재 운영중인 ‘낭만있는 통기타’, 스마트폰 기초 활용부터 사진 보정방법까지 배우는 ‘쉽게 배우는 스마트폰’, ‘정통하타요가’, ‘모던캘리그라피’에 더해 꽃을 모티브로 하는 자수 수업인 ‘야생화 자수’, 나의 도시를 펜으로 그리는 ‘어반스케치’를 신설해 총 8개 강좌를 운영한다.

‘야생화 자수’ 강좌는 봄을 맞아 개화하는 야생화를 모티브로 천 등에 자수를 놓는 것으로, 매주 목요일(오후 6시30분~8시30분)에, 광주 도심 풍경을 펜으로 그리는 ‘어반스케치’는 매주 토요일(오후 4시~6시)에 진행된다.

원데이 클래스 신규 강좌인 ‘수제도장 만들기’는 자신의 개성을 담아 조각해 도장을 만드는 과정으로, 3월3일부터 31일까지 매주 목요일(오후 6시40분~8시40분)에 진행된다.

전일생활문화센터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유튜브채널 ‘245생활문화방송’에서 생활에 도움이 되는 광주 소식을 전하고 있다.

자세한 강좌 안내 및 프로그램 신청은 전일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황해윤 기자 nabi@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