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 응원문구 추첨 코레일 이용권
전남도립미술관 할인·무료입장
영화·여행·외식 등 브랜드 할인

ACC가 진행하는 ‘너의 빛나는 미래를 응원해’ 이벤트를 비롯해 문화·여행·외식 등 다양한 업계가 수험생들을 위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ACC가 진행하는 ‘너의 빛나는 미래를 응원해’ 이벤트를 비롯해 문화·여행·외식 등 다양한 업계가 수험생들을 위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문화·여행·외식 등 다양한 업계가 수험생들을 위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위해서는 수험표는 필수 지참이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17일부터 30일까지 수험생 응원이벤트 ‘ACC가 너의 빛나는 미래를 응원해’를 진행한다.

 ’ACC가 너의 빛나는 미래를 응원해’ 행사엔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인스타그램 필터 탭에서 ‘ACC 수험생 응원 필터’를 적용한다. 이어 증강현실(AR) 필터를 활용해 수험생의 계정을 태그하고 응원 사진과 문구를 작성, 본인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게시하면 된다. 이 과정에서 응모자의 인스타그램 설정을 ‘전체공개’로 해야 응모가 완료된다.

 응원 문구는 인스타그램 계정당 한 명만 지명할 수 있다. 수험생 자신도 참여할 수 있고 더불어 가족, 친구, 연인들도 따뜻한 응원을 보탤 수 있다.

 지목된 수험생 중 추첨으로 총 30명을 선정, 전국을 7일 동안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코레일 내일로 이용권(6만원권)’을 발송한다. 당첨자는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표를 별도 인증해야 한다.

 전남도립미술관은 수능생을 위한 할인 및 무료입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27일까지 본인 명의의 수험표를 지참하면 입장권 할인과 무료입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전시는 국제 특별전 <인간의 고귀함을 지킨 화가 조르주 루오>와 <조르주 루오와 한국미술> 연계 전시이다. 할인 혜택을 받으면 6,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전시로는 <이경모 사진전>과 소장품 상설전 <흙과 몸>이다.

 미술관 개관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입장마감은 5시 30분까지이며,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1시, 오후 1시 30분과 오후 3시 도슨트 투어를 활용하면 전시와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메가박스는 다음달 13일까지 매표소에서 수능 수험표 및 학생증을 제시하면 영화를 7000원에 볼 수 있다. 메가박스 홈페이지에서 영화 할인 쿠폰을 내려받아도 똑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할인 이벤트에 참여해 영화를 본 고객 5000명에게 팝콘 무료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영화 7000원 관람 쿠폰을 내려받은 고객 중 이벤트 기간 내 2회 이상 영화를 본 고객에게는 4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대학생 새내기 핫 아이템인 에어팟 맥스(1명)와 애플워치(2명)도 추첨을 통해 경품 지급한다.

 CGV는 다음달 13일까지 ‘작전명:미션 1117’ 수능 이벤트를 진행한다. 재미있는 미션들을 풀어나가면서 영화 7천 원 관람 쿠폰과 함께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롯데시네마는 30일까지 수험생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롯시 할인 영역'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생했다 친구야’ 관람 이벤트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일반 2D영화를 7천 원에 볼 수 있다. 온라인에서 쿠폰 다운로드 후 영화 예매 시 사용 가능하며 현장에서는 수험표와 일반 학생증 또는 청소년증을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험생들의 ‘합격을 기원하며’ 팝콘(M)과 탄산음료(M)을 2200원에 제공하는 ‘합격 기원 콤보’도 만나볼 수 있다. ‘합격 기원 콤보’ 쿠폰은 온라인에서만 다운로드 하면 된다.

광주시 공공배달앱(위메프오) ‘수능이벤트’
광주시 공공배달앱(위메프오) ‘수능이벤트’

 광주시 공공배달앱(위메프오) ‘수능이벤트’는 17일부터 12월2일까지 광주공공배달앱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수험생을 인증하면 참여자 중 85명을 추첨해 배달 앱 이용권(1만원권, 5000원권, 3000원권, 2000원권)을 증정한다.

 수능 당일인 17일에는 즉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쿠폰 지급행사를 실시하고 매주 주말 20% 페이백 적립, 배달료 3000원 즉시 할인쿠폰 등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제주항공은 수험생과 가족들을 위해 다음달 15일까지 국내선 항공권 특별할인을 한다. 탑승일 기준 2023년 2월18일(성수기 제외)까지 국내선 모든 노선 대상으로 수험생 본인과 동반자 1인에 한해 20% 할인율을 적용한다.

 빕스(VIPS)는 수험표 지참시 4인 대상 샐러드바 1명 무료 이벤트를, 쿠우쿠우는 오는 20일까지 수험생 대상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드포갈릭은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로즈마리, 타임, 월계수향을 가미하여 그릴에 굽고 허브 버터를 함께 곁들여 먹는 ‘허브 립아이 스테이크’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유새봄 기자 newbom@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