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닉네임
- 광주드림
거리에서 가정으로!
“더 도약하겠습니다”
2004년 4월, 창간부터 무료로 배포해온 광주드림이 7월 1일부터 유료로 전환합니다.
그동안 거리에서 만났던 광주드림을 이젠 가정과 직장에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무료 발행은 시민·독자들의 정보 접근권을 중시해 도입한 방침이었습니다. 하지만 배포 과정에서 분실 등 예상치 못했던 손실이 많았던 게 사실입니다. 가정으로 배포 요구를 소화할 수 없었던 한계도 간단치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구독료 없이 발행비용만 투입하는 구조는 신문의 지속성 차원에서 대안 모색을 필요로 하는 시점에 이르렀습니다.
이와 같은 현실적 여건을 고려해 단행해 유료화를 결정했습니다. 광주드림이 한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로 삼겠습니다.
광주드림을 꼭 필요로 하는 이들의 가정과 직장에 주 5일 틀림없이 도달하는 매체가 되겠습니다.
아울러 온라인 시대에 걸맞게 디지털 드림도 더욱 강화해 정보 접근성을 높이겠습니다.
광주드림은 네이버·카카오 검색 서비스에 이어 네이버 뉴스스탠드 제휴사 선정 등 온라인 영향력이 월등한 매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뷰·페이스북 페이지·유튜브 등 채널도 더 활성화해 지면으론 채울 수 없는 콘텐츠를 더 제공하겠습니다.
7월부터 유료로 전환하는 광주드림에 독자 여러분의 더 많은 성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광주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