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 스토리](432) 줄잇는 기부 행렬
생활용품·첫월급·묵은 김치 등 “이웃 위해”
[재능기부 스토리](432) 줄잇는 기부 행렬
(주)화인데코 이상철 대표님께서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에 지정기부를 통해서 500만원 상당의 각종 물품을 광주재능기부센터에 지원해 주셨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라면과 간편식, 마스크 등 5만 원 상당의 꾸러미 100개를 직접 만들어서 배분할 계획입니다. 자원활동가들 도움으로 100개의 꾸러미를 만들었고 배분 준비를 모두 마쳤습니다.
장기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 여파로 인해 힘들게 지내는 분들이 우리 주변에 너무 많습니다. 이번 꾸러미 전달이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큰 선물을 해주신 (주)화인데코 이상철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사랑가족 봉사단’ 김혜정 단장께서 쌍둥이 붕붕카와 생활용품 등을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 주셨습니다. 김 단장은 어려운 분들과 항상 가족처럼 함께 하는 마음 따뜻한 분이십니다.
다문화 가정과 아동들, 그리고 청소년들에게 각별한 애정을 갖고 지속적인 후원을 하고 있고 복지 사각지대에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도 큰 힘이 돼주고 있습니다. 물품을 기부해주신 ‘사랑가족 봉사단’ 김혜정 단장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광주 북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정은경 경위께서 양말과 텀블러 등을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주셨습니다. 정은경 경위는 광주재능기부센터를 통해 다양한 기부를 이어가고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물품들을 기부해주신 북부경찰서 정은경 경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 재봉틀 수업 재능 나눔을 진행했던 고승희 선생은 현재 남구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 진단검사를 해주고 있습니다. 찜통더위 속 방호복을 입고 화장실 가는 것도 참으며 땀으로 목욕을 하면서도 사명감으로 버티고 계십니다.
이렇게 힘든 일을 하면서 첫 급여를 받으셨다고 합니다. 14년 만에 받은 급여 중 20만 원을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주셨습니다. 너무나도 힘들게 일하시면서 받은 급여라 더욱 소중하게 느껴지는데굚 그 중 일부를 기부하시니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습니다.
언제나 따뜻한 마음으로 기부를 이어가는 고승희 선생님은 많은 이들의 본보기가 돼주고 계십니다. 고승희 선생님 감사합니다.
(주)오션텍 기프트 문송학 대표께서 아크릴 PC를 기부해주시기 위해 광주재능기부센터를 방문해주셨습니다.
‘광주 새활용센터 더새로이’ 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엄청나게 퍼진 아크릴 가림막이 훗날 쓰레기로 버려질 것이 염려돼 이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들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독서대, 응모함, 모금함, 안내판, 소형책상, 액자 등등굙 생각해보면 우리 주변에서 활용이 가능한 제품들이 많습니다. ‘광주 새활용센터 더 새로이’ 는 다양한 시제품들을 만들어 광주공유센터 ‘새활용 공유방’에 전시할 계획입니다.
코로나가 하루 빨리 종식이 되기를 바라며 쓰레기로 버려질 수 있는 자원을 새활용하기 위해 다양한 접근을 하겠습니다. 아크릴 PC를 기부해주신 (주)오션텍 기프트 문송학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송오당’ 이준경·곽승희 대표께서 묵은 김치 120kg을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주셨습니다. ‘송오당’은 평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15년 전통의 한방오리 및 닭백숙으로 유명합니다.
‘송오당’은 김치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묵은 김치, 동치미, 열무김치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32년 동안 양봉을 해오면서 개발한 꿀 고추장이 인기입니다.
‘송오당’ 이준경·곽승희 대표께서는 기부를 이어오고 계시는데 이번에는 묵은 김치를 주셨습니니다. 묵은 김치를 기부해주신 ‘송오당’ 이준경, 곽승희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일동중학교’ 김규원 학생이 물티슈 3박스를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주셨습니다. 물티슈를 기부해주신 김규원 학생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문의사항 (그 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