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 스토리](433)식사 대접 맛있는 봉사
대학생 자원봉사자들께 장학금 지급

씨름부를 지도하고 있는 광주중학교 배항해 감독(왼쪽).
씨름부를 지도하고 있는 광주중학교 배항해 감독(왼쪽).

[재능기부 스토리](433)식사 대접 맛있는 봉사

광주재능기부센터엔 식당이나 레스토랑, 카페 등 음식점을 운영하는 분들이 식사 기부를 해주셔서 평소 식당 이용이 어려운 분들을 초대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백운동 로타리, 남구청 맞은편 홀리어스 빌딩 1층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 노이’ 노주언 대표도 한 달에 두 차례씩 식사를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셨습니다. ‘카페 노이’는 광주 남구 대남대로 219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약 전화는 070-4413-0634번입니다.

‘카페 노이’는 식사 가능한 브런치 카페로 넓은 매장과 다양한 메뉴로 손님들을 맞고 있으며 주차도 편리합니다. 이번 달은 형편이 어려운 가정 중 두 가정의 아동들을 초대하여 이틀에 걸쳐 음식과 음료를 기부해주셨습니다. 분위기 좋은 카페 노이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아동들에게 행복한 식사시간을 만들어주신 ‘카페 노이’ 노주언 대표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대학생 시절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KORAIL 한국철도공사 호남철도차량정비단 고속차량 운영처’ 홍영훈 대리께서 매달 급여를 조금씩 모아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주셨습니다.

홍영훈 대리는 광주재능기부센터의 ‘대학생 서포터즈’ 단장으로도 활동하면서 온갖 힘든 일을 도맡아 해왔는데 ‘KTX 정비단’에 입사한 뒤 급여 중 일부를 매달 기부, 대학생 중 열심히 봉사 활동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써달라고 했습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광주재능기부센터 용봉점 복합문화공간 아낌없이 주는 나무’에서 오랜 기간 봉사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대학생 두 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복합문화공간 아낌없이 주는 나무’ 전신인 ‘아름다운 가게 헌책방’ 부터 꾸준하게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대학교 2학년 김모 군과 대학교 3학년 김모 양에게 각 50만 원과 3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습니다.

두 명의 학생은 매주 성실하게 봉사 활동하면서 주인의식을 갖고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는 아름다운 활동천사들입니다. 두 대학생에게 큰 선물을 해준 홍영훈 대리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광주대학교 LINK+ 사업단에서 지역 사회공헌활동으로 모 센터의 수납장을 제작해주셨습니다.

광주대학교 LINK+ 사업단 김정근 단장과 노선식 부단장, 그리고 인테리어디자인학과 정건용 교수는 광주재능기부센터와의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습니다. 지난 4년 간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각종 단체 및 시설에 인테리어 공사를 지원한 적 있으며 2020년에도 4군데의 장소에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해주셨습니다.

올해에도 다양한 수납공간과 게시판 등을 멋지게 제작해 주셨습니다. 설치가 이뤄진 센터 관계자들과 아동들 반응이 매우 뜨거웠습니다. 광주대학교 LINC+ 사업단 김정근 단장과 노선식 부단장, 그리고 정건용 교수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도쿄 올림픽이 끝났습니다.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으로 무더운 여름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우리 주변에도 많은 운동선수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비인기 종목인 경우 국민들의 관심도 덜하고 생계도 스스로 해결을 해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렇듯 열악한 상황 속에서도 열심히 운동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광주중학교’ 씨름부 운동 선수들입니다. 배항해 감독님의 지도 아래 무더운 폭염에도 구슬땀을 흘리며 훈련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한때 씨름 열기가 대단할 때도 있었지만 현재는 예전만 못합니다. 비인기종목이며 올림픽 경기종목도 아니다보니 씨름을 하고자 하는 선수도 많지 않은 실정입니다.

하지만 민속 전통 씨름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선수들이 우리 지역을 대표하여 열심히 운동하고 있어 시민들 응원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광주중학교 씨름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간식과 음료를 준비, 전달해 드렸습니다.

간식과 음료는 나우철 님의 기부금을 통해 구입했습니다. 미래의 천하장사 학생들의 희망을 항상 응원하며 간식과 음료를 지원해주신 나우철님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문의사항 (그 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드림투데이(옛 광주드림)를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드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